NO.1: 싸인볼 케이스
지난해 동기 대비 10억 원 증가…내달 1일까지 납부
세종시가 올해 1기분 자동차세룰 11만 3000여 건,사인볼 케이스156억 원을 부과 고지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상반기 차량 등록 대수는 20만 대로 지난해 대비 약 2% 늘어나면서 자동차세도 10억 원 증가했다.
자동차세는 매년 과세 기준일인 6월 1일과 12월 1일 현재 자동차등록원부상 소유자를 대상으로 연 2회 부과된다.
다만 연간 납부할 세액이 10만 원 이하인 경우는 6월에 전액 과세된다.
과세기간 신규,사인볼 케이스이전 등록하거나 폐차 말소 등을 한 납세자는 소유기간 만큼 일할 계산된 세액이 부과된다.
다만 자동차세 연세액을 미리 납부했으면 이번 과세 대상에서 제외된다.
올해 1기분 납부 기간은 내달 1일까지며 전국 금융기관에서 직접 납부 가능하다.납세고지서가 없어도 현금자동인출기(CD·ATM),사인볼 케이스위택스,사인볼 케이스온라인 계좌이체,사인볼 케이스전화자동응답시스템(ARS)를 사용해 납부할 수 있다.
고지서에 표기된 지방세입계좌(전자납부번호)를 이용하면 이체수수료가 면제되며 간편결제 앱 등을 통해 전자고지를 신청하면 세액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황용연 세종시 세정과장은 "지방세는 지역 주민을 위한 소중한 재원으로 사용된다"며 "납부 기한 경과로 가산금을 추가로 부담하지 않도록 기한내에 꼭 납부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싸인볼 케이스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지? 30일(현지시각) 뉴욕 시민 12명으로 구성된 맨해튼 형사법원 배심원단은 유무죄 심사 이틀 만에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 적용된 34개 혐의 모두에 만장일치 유죄 평결을 내놨다.
사인볼 케이스,박민식 “감옥 안 가려 내란선동”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15일 서울 동작구 아트나인&잇나인에서 열린 '(가칭) 조국신당' 창당준비위원회 출범식에서 참석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