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에어비스 근황

해방촌 오리올 - 릿첼 빨대컵 세척 - ID=2024-12-18%2Fmrkbvf.html

NO.1: 해방촌 오리올

일본 내 자율주행로봇 도입 가속화자율주행로봇 전문기업 로보티즈는 자율주행로봇 '개미'가 일본 가나가와현에서 보조금 지원 대상 로봇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일본 가나가와현은 현 내 자율주행로봇 도입 시 연 최대 100만엔(약 873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하는 정책을 시행한다.이 사업에 로보티즈 '개미'가 대상 로봇으로 포함됐다.

로보티즈는 일본 내 다양한 호텔과 병원,해방촌 오리올오피스에서 로봇을 운용하고 있다.또 다양한 실증 사업을 적극적으로 진행해왔던 것이 지원 대상 로봇 선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줬다고 분석했다.

일본 헨나호텔 마이하마에서 사용되고 있는 로보티즈 '개미' (사진=로보티즈)
개미는 로봇 팔로 버튼을 눌러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릴 수 있다.카드 태깅과 노크,해방촌 오리올벨링 등 다양한 상호작용도 지원한다.건물 인프라 변경없이 자유로운 층간 이동이 가능해,오래된 건물과 엘리베이터가 많은 현지 상황에 적합하다.

로보티즈는 내달 중 일본 호텔과 병원 등에 '개미'를 추가로 도입할 예정이다.협력 업체와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일본 시장을 공격적으로 공략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한편 일본 가나가와현은 로봇 산업을 주요 미래 먹거리로 보고 이전부터 '사가미 로봇 산업 특구' 지역을 마련하기도 했다.

김병수 로보티즈 대표는 "국산 자율주행로봇이 일본의 정부 사업 대상으로 선정된 것은 K-기술력이 인정받았다는 고무적인 성과"라며 "실내 뿐만이 아닌 실외까지,해방촌 오리올일본 내 자율주행로봇 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해방촌 오리올

:12개 업체들은 이를 계기로 경쟁 심화에 따른 저가 수주를 방지하고 새로운 경쟁사의 진입을 막기 위해 담합행위를 시작했다.

해방촌 오리올,"→ 가수 현당 "故 방실이, 뇌경색으로 쓰러진 후 17년 동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