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로또 레전드 떴다
서울경찰청장 정례 기자간담회
“집회·시위 관련 일관된 기조로 대응”
“의협 회장,로또 레전드 떴다수사 거부·귀가…추가 소환”[이데일리 김형환 기자] 경찰이 대한의사협회(의협)의 총궐기대회 예고에 선고 범위를 이탈하거나 불법 행위가 있을 경우 엄정 대응할 것임을 예고했다.
앞서 지난 9일 의협은 전국의사대표자회의를 열고 오는 18일 전면 휴진하고 총궐기대회를 개최하겠다고 밝혔다.의협은 △의대 증원 재논의 △필수의료 정책 패키지 수정·보완 △전공의·의대생 관련 모든 행정명령 및 처분 소급 취소 등 3대 요구안을 발표하며 정부에 답변을 요구했으나 정부는 이를 거부했다.
의협의 총궐기 대회와 관련해 조 청장은 “의협이라고 해서 (대응을) 과하거나 덜하거나 하지 않을 것”이라며 “경찰의 집회·시위와 관련해 일관된 기조로 (대응)하겠다”고 강조했다.
조 청장은 보건당국의 고발이 있을 경우 집단 행동과 관련해 수사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그는 “(18일 집단 휴진이 있다면) 보건당국에서 현장 실사를 할 때 요청이 오면 도와주는 역할을 할 것”이라며 “보건당국에서 관련 법리에 따라 고발을 하게 되면 경찰이 수사를 맡을 것”이라고 설명했다.보건당국은 집단 휴진율이 30%를 넘어갈 경우 업무개시명령을 내려 면허정지 행정처분 등 법적 조치를 밟겠다고 예고한 바 있다.
조 청장은 전공의(인턴·레지던트) 집단 사직 공모 혐의로 고발된 의협 전현직 임원과 관련한 수사 상황에 대해서도 설명했다.조 청장은 “어느 정도 확인할 것은 확인했고 의협 회장에 대해 추가적으로 확인할 사안이 있어 소환했는데 본인이 한 시간도 채 되지 않아 수사를 거부하고 귀가했다”며 “확인할 내용이 있어 추가로 소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로또 레전드 떴다
:병원 관계자는 "중환자실은 기존 12개 병상을 유지하고 있었는데, 최근 급격히 증가하는 추세다"며 "대학 병원에서 중환자를 볼 수 없는 상황이다 보니 2차 병원으로 많이 밀려 오고 있다"면서 "상당수가 요양병원에서 상태가 악화돼 오시는 분들이라서 받지 않을 수 없지 않느냐"고 이야기했다.
로또 레전드 떴다,연준 위원들은 또 다른 금리 인상을 배제하면서도 올해 첫 3개월 동안 예상보다 큰 물가 상승에 충격을 받은 후 금리를 낮추려면 수개월 동안 지속적으로 고무적인 인플레이션 데이터가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