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레알 소시에다드 대 오사수나 라인업

카라비너 멀티툴 - ID=2024-12-18%2Fnkpdfc.html

NO.1: 카라비너 멀티툴

NO.2: 다이소 카라비너 멀티툴

월 1억 경비 진술에 추징
대법 "죄형법정주의 위반"

범죄 실행경비를 범죄수익으로 단정해 추징하면 위법하다는 대법원 판단이 나왔다./더팩트 DB
범죄 실행경비를 범죄수익으로 단정해 추징하면 위법하다는 대법원 판단이 나왔다./더팩트 DB

범죄 실행경비를 범죄수익으로 단정해 추징하면 위법하다는 대법원 판단이 나왔다.

30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1부(주심 서경환 대법관)는 국민체육진흥법 위반(도박 개장),카라비너 멀티툴도박공간 개설 등 혐의로 기소된 A 씨에게 징역형 집행유예를 선고하고 약 35억원을 추징한 원심을 깨고 사건을 서울중앙지법으로 돌려보냈다.

A 씨는 2013년에서 2016년 사이 베트남 호치민,카라비너 멀티툴중국 선전에서 사설 스포츠토토 사이트들을 개설해 운영한 혐의 등으로 재판을 받아왔다.

1심은 A 씨에게 징역 1년6개월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하고 3억2000만원을 추징했다.2심은 징역 3년에 집행유예 5년,카라비너 멀티툴약 35억원을 추징하는 등 양형을 강화했다.

대법원은 원심의 추징액을 인정할 객관적 자료가 없다며 파기환송했다.

추징액은 범죄 구성 요건과는 달라서 엄격한 증명이 필요하지는 않지만 역시 증거로 인정돼야 하고 범죄수익이 특정되지 않으면 추징할 수 없다는 게 대법원 판례다.

A 씨의 범죄수익 산정은 직원 인건비를 포함해 월 실행경비가 1억원 들었다고 한 검찰 진술이 근거였다.2심 재판부는 범행기간 34개월간 한 달에 1억원을 썼다고 보고 35억원을 추징했다.

대법원은 "범죄수익과 실행경비는 다르다"며 "실행경비를 범죄수익에서 조달했는지,카라비너 멀티툴자신의 여유자금에서 지출했는지,카라비너 멀티툴빌린 돈으로 마련했는지 특정하지도 않고 범죄수익으로 단정하는 것은 죄형법정주의에 어긋난다"고 판시했다.

A 씨가 독자적으로 사이트를 운영하다가 공범의 사이트 운영에 가담하기도 하는 등 34개월 동안 매달 1억원씩 일정하게 벌었다는 증거도 없고 수사기관에서도 막연하게 진술했을 여지가 크다고 봤다.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카라비너 멀티툴

:폰데어라이엔은 2019년 선거 당시엔 EPP 후보가 아니었음에도 EU 정상회의 '밀실 논의' 과정에서 갑작스레 집행위원장 후보로 등장해 선도후보 제도를 무력화했다는 논란의 중심에 서기도 했다.

카라비너 멀티툴,백소아 기자 “횡문근융해증이라고 추정 사인이 나오다니 굉장히 이례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