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토큰하이로우

【필리핀】- 롱기스트 야드

NO.1: 필리핀

NO.2: 필리핀 시간

NO.3: 필리핀 페소 환율

NO.4: 필리핀 언어

NO.5: 필리핀 음식

NO.6: 필리핀 영어로

NO.7: 필리핀 대통령

NO.8: 필리핀 여행

NO.9: 필리핀 국기

NO.10: 필리핀 보홀

제11차 현장점검의 날…고용부,온열질환 취약 사업장 등 점검

ⓒ News1 박정호 기자
ⓒ News1 박정호 기자

(세종=뉴스1) 나혜윤 기자 = 올해 여름철 이상고온 등으로 폭염이 심각할 것으로 전망되고 대기 불안정 및 저기압 등으로 인한 호우‧태풍 가능성이 큰 만큼,폭염에 의한 온열질환 및 호우‧태풍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사전 대응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12일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은 제11차 현장점검의 날을 맞아 온열질환 발생 우려 사업장,필리핀호우‧태풍 취약 사업장을 중심으로 산업안전보건본부와 전국 모든 지방노동관서장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사업장의 안전보건 조치 상황을 집중 점검‧지도한다.

폭염에 따른 열사병,탈진 등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사업장에서 3대 기본수칙인 '물·그늘·휴식(실외),물·바람·휴식(실내)을 준수하고 '온열질환 예방가이드'에 따라 자체 폭염 예방대책을 수립해 폭염 단계별 대응조치를 이행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또 집중호우‧태풍 대비 자율 안전점검을 실시해 위험요인을 사전에 발굴‧개선하고,필리핀위험상황 발생을 대비한 경보체계 및 대피방법 등을 근로자들과 공유해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비토록 해야 한다.

이정식 장관은 "여름철 건강하고 안전한 일터가 될 수 있도록 선제적으로 최선을 다해 점검․지도해 나가겠다"면서 "사업장에서도 여름철 온열질환과 안전사고에 대비해 준비에 만전을 다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필리핀 페소 환율

:지난 4월 판매실적은 15개월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는데, 유럽 전체 판매량이 15% 가까이 늘어날 때, 홀로 뒷걸음질 쳤습니다.

필리핀,지금은 괜찮아도 딱지처럼 돼 나중에 상처받을까 봐 그렇다"고 속마음을 털어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