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패트릭 반 안홀트
NO.2: 패트릭 반 안홀트 통계
24일 뉴시스에 따르면 우종수 국가수사본부장은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의료계 불법 리베이트와 관련해 "복지부에서 수사 의뢰한 19건과 자체 첩보로 인지한 13건 등 32건을 수사 중"이며 "(입건 대상자는) 119명이고 이 중 의사는 82명,패트릭 반 안홀트나머지는 제약사 관계자"라고 밝혔다.
이어 "의사 4명과 제약사 관계자 5명 등 9명을 송치했고 13명은 불송치했다"며 "현재 남은 수사 대상자는 의사 77명을 비롯해 97명"이라고 설명했다.
'고려제약 리베이트' 사건과 관련해서는 2000만원 이상 금품을 수수한 의사 14명과 제약사 관계자 8명 등 총 22명을 의료법 및 약사법 위반 혐의로 입건해 수사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지난 18일 '집단휴진'에 참여한 대학병원 등 의사 5명의 의료법 위반 혐의도 수사하고 있다.우 본부장은 "집단휴진과 관련해 의료법상 진료 거부 혐의로 보건복지부에서 지난 18일 수사 의뢰한 대학병원 의사 3명과 일반 시민이 고발한 의사 2명 등 총 5명에 대해 수사 중"이라며 "향후 추가 고발이 접수되면 즉각 출석 요구하고 엄정하고 신속히 수사하겠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 수사 의뢰건에 포함된 의사가 소속된 대학병원은 서울대병원 본원과 분원(분당)이다.일반 시민이 고발한 의사 2명 중 1명도 서울대병원 소속이며,패트릭 반 안홀트다른 1명은 개원의로 파악됐다.
경찰은 또 교육부가 지난 4월 다른 학생들에게 단체수업 거부를 강요한 혐의로 수사 의뢰한 한양대 의대생 6명도 입건해 수사하고 있다.
패트릭 반 안홀트
:2025 수원 ITS 아태총회와 2026 강릉 ITS 세계총회가 연이어 대한민국에서 개최되는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 공동홍보와 상호 교류 활성화에 힘을 모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패트릭 반 안홀트,양국 정상은 △경제·투자 △전통적 에너지·청정에너지 △평화적 원자력 에너지 △국방·과학기술 등 4대 핵심 분야뿐만 아니라 인공지능(AI), 문화와 기후변화 등 다른 분야에서도 전방위로 협력을 증진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