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애스턴 빌라 경기
NO.2: 애스턴 빌라 대 fc 바이에른 뮌헨 라인업
NO.3: 애스턴 빌라 대 맨유 라인업
NO.4: 애스턴 빌라 대 본머스 라인업
NO.5: 애스턴 빌라 대 fc 바이에른 뮌헨 통계
NO.6: 애스턴 빌라 대 맨유 통계
NO.7: 애스턴 빌라 대 맨유
NO.8: 애스턴 빌라 대 바이에른
NO.9: 애스턴 빌라 대 fc 바이에른 뮌헨 타임라인
NO.10: 애스턴 빌라 대 유벤투스 라인업
[앵커]
지난 대선 국면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의 허위 보도 의혹으로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 씨와 신학림 전 언론노조위원장이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지난해 9월 검찰이 특별수사팀을 꾸려 수사를 본격화한 지 10개월 만입니다.
현예슬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지난 대선을 앞두고 허위 인터뷰를 보도해 윤석열 대통령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를 받는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 씨와 신학림 전 언론노조위원장이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검찰이 신 씨의 주거지 등을 압수수색하며 수사를 시작한 지 약 10개월 만입니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1부는 김 씨와 신 씨를 명예훼손과 청탁금지법 위반,에스턴빌라범죄수익은닉 규제법 위반 등 혐의로 구속기소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2022년 3월,대선을 사흘 앞두고 허위 인터뷰로 윤 대통령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를 받습니다.
해당 인터뷰는 2011년 부산저축은행 수사 당시 대검 중수과장이었던 윤 대통령이 대장동 대출 브로커 조우형 씨 사건을 무마해줬다는 취지의 내용으로,뉴스타파를 통해 보도됐습니다.
검찰은 김 씨가 허위 인터뷰를 대가로 신 씨에게 책값 명목으로 1억 6,500만 원을 건넨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에스턴빌라신 씨와 공모해 허위 사실을 보도한 혐의를 받는 김용진 뉴스타파 대표와 한 모 기자도 불구속기소 됐습니다.
이와 별개로 검찰은 신 씨에게 공갈 혐의도 적용했습니다.
신 씨가 정기현 전 국립중앙의료원장에게 자신의 책을 무단으로 양도했다며 인간관계를 단절시키겠다는 취지로 협박해 4,700만 원을 받아냈다는 겁니다.
검찰은 보도 과정에 배후 세력의 개입이 있었는지 여부와 함께 다른 언론사에 대한 수사도 이어갈 방침입니다.
KBS 뉴스 현예슬입니다.
영상편집:양다운
애스턴 빌라 대 바이에른
:지난해 내실 다진 韓이커머스…‘그로서리·광고 강화’ 中알리·테무는 변수로[ⓒPixabay][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지난해 국내 이커머스 업계가 전반적으로 수익을 챙기면서 영업손실 폭을 개선하거나 흑자로 전환되는 등 호성적을 거뒀다.
에스턴빌라,홍준표·이철우·이상민·우동기, 정부서울청사서 회동대구·경북 통합 필요성, 추진방향, 지원방안 등 논의통합 큰 틀 공감대 형성…구체적 '로드맵 '도출 주목 [군위=뉴시스] 이무열 기자 =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홍준표 대구시장이 지난해 4월28일 오전 경북 군위군의 한 식당에서 열린 대구경북신공항 성공건설 화합 간담회에 참석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