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브라가 대 나폴리
<출연 : 염승환 LS증권 이사>
하반기 코스피가 다시 2,브라가 대 나폴리800선을 넘기면서 출발이 좋습니다.
오늘 실적 발표를 앞둔 삼성전자도 상승세를 타고 있는데요.
한편 미국에서 불어온 테슬라 훈풍에 국내 이차전지주들도 덩달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염승환 LS증권 이사와 함께 짚어보겠습니다.
<질문 1> 우선 어제 국내 증시부터 정리해 봐야 할 것 같아요.미국발 훈풍에 힘입어 코스피도 2년 5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고요?
<질문 2> 증권사들은 코스피의 현재 상승세라면 3천선을 돌파할 거란 전망을 내놓고 있는데요.하반기 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커질 수밖에 없어 보여요?
<질문 2-1> 투자자 관점에서 국내 증시가 3,브라가 대 나폴리000선으로 올라서기 위한 전제조건은 뭐라고 보십니까?
<질문 3> 이런 가운데 단연 눈에 띄는 주자는 삼성전자입니다.두 달 만에 8만 4천 원대를 넘어섰는데요.삼성전자의 인공지능용 메모리 칩이 엔비디아 테스트를 통과했다는 보도의 영향일까요.그런데,브라가 대 나폴리삼성전자는 곧장 아니라고 해명했거든요.진실이 뭔가요?
<질문 4> 현재 SK하이닉스가 엔비디아에 사실상 독점 공급을 하는 상황에서 삼성전자로서는 엔비디아에 인공지능용 메모리칩 납품이 절실한 상황인데요.과연 언제쯤 납품할 수 있을까요?
<질문 4-1> 이런 가운데 삼성전자는 오늘 2분기 잠정 실적을 발표합니다.시장에서는 긍정적인 전망이 나오고 있는데요.전망대로라면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10만 전자' 고지에 오를 수 있을까요?
<질문 5> 그런가 하면 국내 이차전지주들이 최근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그간 이차전지주들 어려움이 많았는데 잠깐 숨통이 트인 정도로 봐야 하는 걸까요?아니면 이제 상승 사이클이라고 봐야 하는 걸까요?
<질문 6> 그렇다면 당분간은 테슬라 훈풍에 좀 더 올라탈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올해 들어 45% 하락했던 테슬라의 주가가 연초 수준으로 복귀하긴 했거든요.이런 흐름이 당분간 지속될 수 있을까요?
<질문 7> 이런 가운데 최근 손을 맞잡은 현대차와 LG에너지솔루션도 관심입니다.인도네시아에 합작 법인을 세웠다고 하는데요,브라가 대 나폴리최근 인도네시아가 전기차 시장의 블루오션으로 꼽히면서 기업들이 몰리고 있는데,브라가 대 나폴리이번 현대차와 LG의 승부수 통할까요?
<질문 7-1> 현대차가 인도 법인을 인도증시에 상장한다고 하는데 이건 어떤 의미가 있습니까?
<질문 8> 올해도 벌써 반이나 흘렀는데요.상반기 시장 글로벌 증시 흐름은 어떻게 평가하십니까?또 하반기 금리의 향방은 어떻게 예측하시는지요?
<질문 9> 하반기엔 미국 대선이라는 빅 이벤트도 있죠.바이든의 연임이냐,브라가 대 나폴리트럼프의 탈환이냐에 따라 증시가 출렁일 것 같은데요.앞으로 투자 전략은 어떻게 가져가면 좋을까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