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요르단 대 바레인
NO.2: 요르단 대 바레인 중계
NO.3: 요르단 대 바레인 아시안 컵
NO.4: 요르단 축구 국가대표팀 대 바레인 축구 국가대표팀
관영 중국중앙TV(CCTV)에 따르면 중국공산당 중앙정치국은 27일 회의를 열고 '리상푸 문제 심사 결과와 처리 의견에 관한 보고'를 심의한 뒤 통과시켰다고 밝혔다.그러면서 “그의 당적을 제명하고 20차 당 대회 대표 자격 박탈을 결정했다.중앙정치국은 그의 상장 계급도 취소했다”고 덧붙였다.
정치국은 "(당)중앙은 2023년 8월31일 중앙군사위원회 기율검사위원회·감찰위원회가 리상푸의 엄중한 기율·법률 위반 문제 조사를 개시하도록 결정했다"고 말했다.이어 "조사결과 리상푸는 정치 기율을 엄중히 위반한 채 조직 심사에 저항했고,요르단 대 바레인조직 기율을 엄중히 위반해 본인과 타인을 위해 인사상 이익을 도모했다"며 "직무상 편의를 이용,요르단 대 바레인타인의 이익을 도모하고 거액의 금전을 수수해 뇌물수수죄 혐의가 있고,정당하지 않은 이익을 도모하기 위해 타인에게 금전을 건네 뇌물공여죄 혐의가 있다"고 강조했다.
지난해 3월 임명된 리 전 부장은 5개월 만인 같은해 8월 29일 중국·아프리카 평화 안보 논단에 참석한 뒤 공식 석상에서 돌연 자취를 감췄다.이후 그가 중국공산당 정치국 집단학습이나 국경절 리셉션 등 고위직이 빠짐없이 참석하는 행사에 잇따라 불참하면서 '실각설'이 제기됐다.
지난해 7월 말 중앙군사위 장비발전부는 2017년 10월 이후 발생한 조달관련 부패와 범죄신고를 받는다는 통지를 발표했고,이후 로켓군 수뇌부가 대거 물갈이·구속되는 가운데 리 전 부장은 갑작스레 '실종'됐다.리 전 부장은 중앙군사위 장비발전부장 출신이다.
이와 함께 웨이펑허 전 국방부장에 대해서 당원 제명 처분 및 20대 대표 자격 정지를 결정한다고 밝혔다.웨이 전 부장은 로켓군 초대 사령원이자 로켓군 출신 첫 국방부장으로 시 주석의 '친위세력'으로 분류돼 왔다
다만 정치국은 이날 리상푸·웨이펑허의 당적제명을 발표하면서도 그간 관심을 모았던 친강 전 외교부장의 당적 문제는 따로 언급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