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자시 시간
NO.2: 자시 시간대
NO.3: 자시 축시 시간
NO.4: 자시 기도 시간
NO.5: 태어난 시간 사시
하나증권이 삼성SDI 수익성 악화를 예상하며 목표 주가를 기존 81만원에서 68만2천원으로 낮춰잡고,자시 시간투자의견 '매수'를 제시했습니다.
김현수 하나증권 연구원은 오늘(10일) "2분기 삼성SDI의 실적은 매출 5조원,영업이익 2천929억원을 기록할 것"이라며 "중·대형전지는 2분기 유럽 주요 3개국 전기차 판매량이 감소한 데 따른 배터리 신규 주문 감소로,자시 시간부문 매출은 전 분기 대비 줄어들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삼성SDI에서 중대형전지의 매출 비중은 58%입니다.
매출의 31%를 담당하는 소형 전지도 부진할 것이라는 전망이 잇따랐습니다.김 연구원은 "소형 전지는 미국 주요 고객사인 리비안의 2분기 전기차 판매량이 전년보다 9% 증가했으나 생산량은 같은 기간 31% 감소해 SDI 원형 전지 출하 역시 부진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소형 전지 고객사의 계약 물량 주문 미달되면서 보상금 수취 효과로 삼성SDI 영업이익률은 직전 분기보다 0.7%p 상승한 5.9%로 추정했습니다.김 연구원은 "1분기 발생했던 첨단제조생산 세액공제(AMPC) 소급 반영분(467억원)이 분기 90억원 내외로 감소하는 상황"이라며 "유럽 배터리 공장 가동률 하락에 따른 고정비 부담 증가로 소형 전지 보상금 제외 시 영업이익률은 전 분기 대비 하락할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내년부터 고객사 전동화 추진 과정에서 물량 증가세 지속되겠지만,미국과 유럽의 정책 경로 변화 역시 불편한 요소로 꼽혔습니다.그는 "2035년 내연기관차 판매 금지 정책에 대한‘롤백(roll back)’을 주장한‘유럽국민당(EPP)’이 유럽 의회 1당을 차지한 점,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 리스크를 고려할 때,자시 시간자동차 고객사들의 향후 2~3년 전동화 계획 조정 리스크가 크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파리협약 체결-UN 탄소 중립 선언-탄소 배출 규제 시작-전기차 보조금 확대-미국 파리 협약 복귀-인플레이션 감축법(IRA) 발표로 이어지던 친환경 정책 강화 기조는 고물가-고금리-양극화 심화-전쟁으로 이어지는 협공에 그 동력이 다소 약화되는 모습"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9pghjn
자시 축시 시간
:10명 중 7명 이상이 사직서를 낸 셈이다.
자시 시간,오랫동안 북한의 '형제국'으로 불려오던 쿠바가 수교국이 됨에 따라 유엔 회원국 중에서 한국과 아직 수교하지 않은 나라는 이제 시리아 하나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