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사천 뉴스테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종합)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11월 대선 승리 후 첫 기자회견을 통해 관세에서 우크라이나 전쟁,경남 사천 뉴스테이틱톡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사안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외교 관련한 발언들도 있었는데 한국에 대한 언급은 없어 트럼프 집권 2기 한국 소외 우려도 제기된다.
트럼프 당선인은 손 회장과 함께 앞으로 소프트뱅크가 4년간 미국에 1000억달러(약 143조원)를 투자할 것이라고 공동 발표했다.손 회장은 "AI(인공지능) 관련 인프라에 초점을 맞춘 최소 10만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겠다"며 "투자금은 트럼프의 임기 내에 투입될 것"이라고 밝혔다.투자액은 8년 전 트럼프 첫 당선 이후 발표 규모의 2배이다.트럼프 당선인은 "인공지능과 신기술 및 미래의 다른 산업이 바로 미국에서 창조되고 성장하도록 하는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투자 발표는 본행사를 위한 맛보기에 불과했다.트럼프 당선인은 이후 기자들로부터 질문을 받고 다양한 문제에서 조 바이든 정부 정책을 비판하고 자신의 구상을 밝혔다.
━
이날 기자회견에서 한국에 대한 언급은 없었다.트럼프 당선인이 지도자 간 개인적 유대 관계를 중시한다는 점을 고려할 때 비상계엄 사태 여파로 리더십이 부재한 한국이 미국과의 거래나 협상에서 뒷순위로 밀릴 수 있단 우려가 제기되는 대목이다.
가자지구 전쟁과 관련해 트럼프 당선인은 하마스(팔레스타인 무장정파)를 향해 취임 전 하마스가 모든 인질을 석방하지 않는다면 "지옥이 열릴 것"이라고 경고했다.현재 가자지구 휴전 협상이 진행 중이 가운데 하마스는 지난주 미국 시민권자를 포함해 휴전 타결 시 석방할 인질 명단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진다.관측통들은 가자 휴전 협상이 임박한 것으로 보고 있다.
━
다음 달 미국 내 서비스 금지를 앞둔 중국 동영상 공유 플랫폼 틱톡에 대해선 "우리는 틱톡을 살펴볼 것"이라면서 "여러분도 알겠지만 나는 틱톡에 애정이 있다"며 틱톡 구제 가능성을 열어놨다.트럼프 당선인은 이 같은 발언 후 몇 시간 뒤 저우서우즈 틱톡 CEO(최고경영자)를 마러라고 리조트에서 직접 만났다.어떤 얘기가 오갔는지는 공개되지 않았다.틱톡은 트럼프 당선인 취임 전날인 내년 1월19일까지 미국 사업을 매각하거나 미국에서 서비스를 중단해야 하는 상황이다.
트럼프 당선인은 재택근무하는 공무원을 해고하겠다는 경고도 내놨다.트럼프 당선인은 "(연방 정부 소속) 사람들이 일하러 사무실로 돌아오지 않는다면 해고될 것"이라면서 공무원의 재택근무를 허용한 바이든 행정부가 "말도 안 되는 선물을 준 것"이라고 비판했다.
또 최근 동부 연안을 중심으로 출몰한 정체불명 드론과 관련해선 트럼프 당선인은 "정부가 알고 있을 것"이라며 음모론을 이어갔다.그는 "우리 군은 그것이 어디에서 이륙했는지 알고 있다"며 "어떤 이유에서인지 그걸 밝히지 않으려 한다"고 주장했다.근거를 대진 않았다.미국 정부는 정체불명 드론으로 논란이 일자 뒤늦게 공공 안전이나 국가 안보에 위협이 되지 않는다면서도 드론을 날린 주체나 배경에 대해선 별다른 설명을 내놓지 않고 있다.
경남 사천 뉴스테이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경남 사천 뉴스테이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왜냐하면 두 분이 지난번 대선 후보였잖아요.
경남 사천 뉴스테이,현대모비스 노조는 지난해 2월 특별성과금 300만 원을 지급하기로 한 사측 결정에 반발해 본사 농성을 벌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