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청주 로또 명당
NO.2: 청주 로또 판매점
NO.3: 청주 로또 당첨
NO.4: 청주 해수 로또
정부가 오는 30일부터 서민금융상품의 조회부터 대출까지 한 번에 가능한 플랫폼을 운영한다.
금융위원회는 기존 서민 금융 지원시스템의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서민금융 종합 플랫폼인 '서민금융 잇다'를 가동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민금융 잇다'에서 이용자는 한 번의 조회로 이용가능한 민간과 정책서민금융 상품 종류를 확인하고 금리와 한도도 비교해 선택할 수 있다.
조건이 좋은 민간서민금융 상품을 우선 안내 받은 뒤 이용 가능한 정책서민금융상품의 금리와 한도를 비교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그동안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해야지만 제공받을 수 있었던 고용과 복지,청주 로또채무조정 연계 등 복합상담 서비스도 비대면으로도 이용할 수 있고,직업 유무에 따른 고용지원,소득에 따른 복지 연계,청주 로또연체 유무에 따른 채무조정 서비스도 맞춤형으로 제공된다.
아울러 이용자의 신용평점 변동,타 기관 대출 연체여부 등에 따른 위험을 사전에 파악한 뒤,불법사금융 피해 예방이나 채무조정제도 안내 등의 서비스도 제공된다.
김주현 금융위원장은 "이용자는 생업에 종사하면서도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다양한 서민지원 제도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라며 "향후에도‘잇다’가 더 편리하고 효과적인 서민지원 종합플랫폼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필요한 기능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영상취재 : 김재원
영상편집 : 이가인
CG : 홍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