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잉글랜드 특성 팀컬러
기존 울산급 대비 대공·대잠 능력 강화
올해 신채호함·정조대왕함 모두 인도HD현대중공업이 차세대 이지스 구축함 '정조대왕함'에 이어 최신예 호위함 '충남함'을 조기에 인도했다.
HD현대중공업은 18일 울산 본사에서 주원호 특수선사업대표를 비롯해 신현승 방위사업청 함정사업부장,박태규 해군8전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3600t급 신형 호위함 선도함인 충남함의 인도식을 개최했다.
충남함은 총 6척 3600t급 신형 호위함을 건조하는 '울산급 Batch-III' 사업의 첫 번째 함정으로,잉글랜드 특성지난 2017년 퇴역한 1500t급 호위함인 충남함(FF-953)의 함명을 이어받았다.
HD현대중공업은 2020년 3월 방사청과 상세설계 및 건조 계약을 체결,2022년 12월 진수 후 약 2년간 시험평가를 거쳐 기존 계약납기일보다 조기에 해군에 인도했다.
충남함은 길이 129m,잉글랜드 특성폭 15m 규모의 다목적 전투함으로 최대 30노트(약 55㎞/h)의 속력으로 운항할 수 있으며,잉글랜드 특성하이브리드 추진체계 적용으로 작전 수행 능력이 향상됐다.
360도 전방위 탐지·추적·대응이 가능한 4면 고정형 다기능 위상배열레이더를 포함한 복합센서 마스트를 국내 기술로 개발·탑재해 다수의 대공 표적에 동시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대공전 능력을 크게 강화했다.또 한국형 수직발사체계를 탑재해 다양한 유도탄을 동시에 운용할 수 있고,각종 소나(수중음파탐지기)를 탑재해 우수한 대잠전 능력도 갖췄다.
HD현대중공업은 지난 4월 3000t급 잠수함 신채호함,잉글랜드 특성11월 8200t급 이지스구축함(Batch-Ⅱ) 1번함 정조대왕함을 해군에 적기·조기 인도한 바 있다.
HD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최신예 호위함인 충남함은 최첨단 전투체계와 고성능 탐지 장비,잉글랜드 특성강력한 무장을 바탕으로 서해 수호의 핵심적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잉글랜드 특성 팀컬러
:옥지회 삼성선물 연구원은 "중국 전역에서 부동산 부양 정책이 제시되는 가운데 경제가 가장 발달한 1선 도시인 상하이 정부가 주택 구매 제한을 완화했다"며 "중국에서 가장 엄격한 부동산 규제 정책으로 유명한 상하이가 규제를 대폭 완화함에 따라 주택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는 기대가 높아지며 비철가격이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잉글랜드 특성,이수만은 AI의 발전에 따라 ▲ 저작권 침해 ▲ 불법 복제 및 배포 ▲ 표절 ▲ 창작물이 보호받지 못하는 상태로 노출 ▲ 창작자의 경제적 손실 등의 문제가 일어날 수 있다고 우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