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꼭 닮다
NO.2: 꼭 닮다 똑 닮다
지난 1일 발생한 사고에서 가해차량을 운전한 A씨(68)는 웨스틴조선 호텔 앞 교차로를 지나 세종대로18길에 있는 인도로 돌진해 사망자 9명,꼭 닮다경상자 7명의 인명피해를 냈다.사고가 발생한 세종대로18길은 서울 도심에서 흔치 않은 '일방통행' 4차선이다.
세종대로18길은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을 조성하면서 생긴 도로다.구도심에 넓은 개방공간을 마련하고 교통 혼잡도를 줄이기 위해 이 길을 비롯해 인근 도로가 일방통행으로 설정됐다.서울광장 인근은 예전부터 있던 건물과 도로를 활용해 설계해야 했기에 흔치 않은 일방 4차선 도로가 생겼다.
이에 시는 먼저 서울경찰청과 합동으로 사고현장인 소공동 일방통행 도로에 대한 교통안전시설물 개선작업에 착수하기로 했다.현장에는 현재 일방통행(진입 금지) 표시판과 노면 표시가 설치돼 있지만,꼭 닮다운전자들이 좀 더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교통안전시설물을 보완하고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시는 또 안전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 일방통행도로 전수 조사를 진행하고,개선이 필요할 경우 서울경찰청과 협의해 신속하게 보완하기로 했다.
꼭 닮다 똑 닮다
:北 김여정 "일본 결단 내리면 양국 새로운 미래"북한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은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의 북일정상회담 추진 발언과 관련해 관계 개선의 새 출로를 열어나갈 정치적 결단을 내린다면 두 나라가 얼마든지 새로운 미래를 함께 열어나갈 수 있다"고 밝혔다.
꼭 닮다,시대도 세대도 바뀌었지만, 취재수첩에 묻은 꼬깃한 손때는 그대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