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여자 테니스 선수 랭킹
NO.2: 여자 테니스 선수
NO.3: 여자 테니스 선수 키
NO.4: 여자 테니스 선수 라켓 무게
NO.5: 여자 테니스 선수 라켓
NO.6: 여자 테니스 선수 연봉
NO.7: 여자 테니스 선수 평균 키
NO.8: 여자 테니스 선수 한국
NO.9: 러시아 여자 테니스 선수
NO.10: 일본 여자 테니스 선수
앞으로 임대차 계약 중개대상물에 대한 공인중개사의 확인·설명의무가 강화된다.
국토교통부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시행령과 시행규칙 개정안이 오는 10일부터 시행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개정 시행령과 시행규칙에 따르면 임차인은 임대차 계약 체결 이전에 공인중개사로부터 임대인의 체납 세금,여자 테니스 선수선순위 세입자 보증금 등 중개대상물의 선순위 권리관계를 자세히 확인·설명 받을 수 있다.
공인중개사는 등기사항증명서,여자 테니스 선수토지대장,여자 테니스 선수건축물대장 등을 통해 확인가능한 정보 외에도 임대인이 제출하거나 열람 동의한 확정일자 부여현황 정보,국세 및 지방세 체납 정보,전입세대 확인서를 확인한 후 임차인에게 본인의 보증금과 관련된 선순위 권리관계를 설명해야 한다.
개정 내용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공인중개사가 확인.설명한 내용은 '중개대상물 확인.설명서'에 명기하고 공인중개사,여자 테니스 선수임대인과 임차인이 같이 확인·서명토록 했다.
또한 공인중개사는 임차인에게 최우선변제금과 임대보증금 보증제도 등 임차인 보호제도를 설명해야 한다.
공인중개사는 계약 대상 임대차 주택의 소재지,보증금 규모 등을 살펴 주택임대차보호법령에 따라 담보설정 순위에 관계없이 보호받을 수 있는 소액 임차인의 범위 및 최우선 변제금액을 임차인에게 설명해야 한다.계약 대상 임대차 주택이 민간임대주택에 관한 특별법 제49조에 따른 민간임대주택일 경우에는 임대보증금에 대한 보증에 가입할 의무가 있음을 설명해야 한다.
아울러 임차인은 중개사무소 직원으로부터 현장안내를 받을 시 안내자가 공인중개사인지 중개보조원인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중개보조원은 중개의뢰인에게 이를 알려야 하며 공인중개사는 중개대상물 확인·설명서에 중개보조원의 신분고지 여부를 표기해야 한다.이 외에도 임차인은 임대차 주택의 관리비 금액과 비목,여자 테니스 선수부과 방식 등을 명확히 설명받을 수 있게 된다.
남영우 국토교통부 남영우 토지정책관은 “이번 개정안을 통해 공인중개사가 임차인에게 임대차 관련 주요 정보를 충분히 제공토록 하여 보다 안전한 임대차 계약 체결을 위한 환경이 조성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