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메노야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26조원 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
셀트리온은 유럽의약품청(EMA) 산하 약물사용자문위원회(CHMP)로부터 자가면역질환 치료제‘스테키마(개발명 CT-P43)’에 대해 유럽 품목허가‘승인 권고’의견을 받았다고 1일 밝혔다.
스테키마는 얀센(Janssen)이 개발한 인터루킨(IL)-12,우메노야도23 억제제‘스텔라라(성분명 우스테키누맙)’의 바이오시밀러(복제약)다.판상형 건선,우메노야도건선성 관절염,우메노야도크론병 등을 적응증으로 허가 승인을 권고받았다.
회사 측은 “CHMP의 승인 권고는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C)의 최종 승인에 결정적인 역할을 해 승인이 기대된다”며 “유럽에서 최종 품목 허가를 획득하면 글로벌 우스테키누맙 시장 공략이 더욱 가속화할 전망”이라고 말했다.의약품 시장조사 기관인 아이큐비아(IQVIA)에 따르면 지난해 글로벌 우스테키누맙 시장 규모는 약 203억2300만달러(약 26조4200억원)다.
셀트리온은 지난달 12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스테키마의 국내 허가를 획득했다.이에 국내 판매를 위한 준비 절차를 진행 중이다.셀트리온 관계자는 “글로벌 주요 국가에서 남은 허가 절차를 차질 없이 진행해 스테키마를 조속히 시장에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우메노야도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
우메노야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그러자 서민민생대책위원회(서민위)는 지난 1월 최 목사를 주거침입과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등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우메노야도,ⓒ 유성호 ▲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인천 계양(을)에 출마한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이 23일 오후 인천 계양구 계양산전통시장을 찾아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함께 반찬을 구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