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 뜻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식약처·농진청·산림청,야생버섯 섭취 주의 당부
정부가 독버섯과 구분이 어려운 야생 버섯의 무분별한 섭취가 중독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국내에서 최근 10년간(2014~2023) 야생 버섯으로 인한 중독 사고는 총 5건이며,중독 환자 수는 38명에 이른다.1건당 평균 환자 수가 7.6명인 것을 감안하면 야생 버섯을 가족,지인과 나눠 먹어 피해가 확산된 것으로 볼 수 있다.
24일 식품의약품안전처와 농촌진흥청,산림청에 따르면 국내 자생 버섯 2215종 가운데 대다수는 식용 여부가 명확하지 않거나 독이 들어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산림청 국립수목원이 산림생물표본관(KH)에 소장한 3만여 점 표본을 분석한 결과,6~8월에 많이 발생하는 독버섯은 우산광대버섯,혹깔때기버섯,qt 뜻맑은애주름버섯,qt 뜻노란개암버섯,좀벌집구멍장이버섯,흑자색미친그물버섯,독우산광대버섯,큰주머니광대버섯,마귀광대버섯 등으로 나타났다.독버섯은 비슷한 모습의 식용버섯과 동시에 자라는 경우도 많아 쉽게 구별하기 어렵다.
지난해 야생 버섯을 먹고 아무런 이상이 없었다고 해도 올해 같은 장소에서 발생한 버섯이 안전하다고도 할 수 없다.온도와 습도가 높은 여름철 다른 오염균으로 인해 추가적인 중독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색이 화려하지 않으면 독버섯이 아니다'는 등 민간 속설에만 의존해 야생 버섯의 식용 가능 여부를 판단하는 것도 위험하다.대부분의 민간 속설은 과학적 근거가 없으며,독버섯 종류는 매우 다양해 하나의 기준으로 쉽게 구분할 수 없다.
중독 사고를 예방하려면 야생에서 채취한 버섯은 먹지 않는 것이 좋은 이유다.이미 섭취해 증상이 발생했다면 빨리 토해내고,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섭취한 독버섯을 갖고 즉시 병원을 찾아야 한다.
장갑열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버섯과장은 "독버섯은 자생지의 발생환경·단계에 따라 다양한 형태·색깔을 띨 뿐 아니라 식용버섯과 동시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 전문가가 아닌 이상 구분하기 매우 어렵다"며 "농가에서 생산한 믿을 수 있고 신선한 재배 버섯을 이용하는 것이 버섯을 안전하게 즐기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밝혔다.
qt 뜻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qt 뜻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다수의 LLM을 연결하는 지휘자입니다.
qt 뜻,kr▷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네이버,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