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쉬 딥슬립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소공연‘티메프 소상공인 피해 실태조사’보고서 발표
응답자 67%,티메프 사태로 피해 크다고 답해
91%는 정산 지연 사태가 재발할 것으로 전망
“신속한 피해 보상 이뤄져야···예방 위한 법 마련도”
[서울경제]
소상공인들이 티몬·위메프 사태 발생 원인으로 플랫폼 경영진들의 도덕적 해이와 보호 체계 미비를 꼽았다.이들 대다수는 제2의 티메프 사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 만큼 관련 법을 제정해 플랫폼 입점 소상공인을 보호하기 위한 제도를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소상공인연합회는 이달 1일부터 7일까지 소상공인 314명을 대상으로 진행한‘티메프 사태 관련 소상공인 피해 긴급 실태조사’보고서를 13일 발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67.2%가 티몬과 위메프에 입점해 피해가 크다고 답했다.이들은 경영진의 도덕적 해이와 정부의 시장 감독 기능 및 입점업체 보호 체계 공백이 이번 사태를 야기했다고 지적했다.구체적으로 경영진의 도덕적 해이가 86.9%,러쉬 딥슬립정부의 시장 감독 기능 및 입점업체 보호 제도 미비가 82.2%로 높은 응답률을 기록했다.
소상공인 10명 가운데 9명은 향후 티메프 사태와 비슷한 정산 지연 문제가 또 다시 발생할 것으로 전망했다.온라인 플랫폼 정산 지연 문제 재발 가능성에 대해 묻는 질문에 응답자의 90.8%가‘재발할 수 있다’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플랫폼에 대한 불신은 향후 이용 계획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온라인 플랫폼 활용 계획을 묻는 질문에 44.3%가‘티메프 사태 재발 우려로 온라인 플랫폼 사용을 줄이거나 중지할 것’이란 답변을 꼽았다.이어‘사업 운영에 있어 필수적이므로 사용 유지하거나 사용할 예정’(36%)‘사용한 경험이 없고,앞으로도 활용 계획 없음’(19.7%) 순으로 높게 집계됐다.
소상공인들은 제2의 티메프 사태를 예방하기 위해 관련 제도를 정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플랫폼 입점업체 보호를 위한‘일정 규모 이상에 대한 보험 가입 의무화,다른 사업 목적으로 이용 금지 등에 대한 판매대금보호법 제정’필요성에 대해 묻는 질문에 응답자의 95.2%가 필요하다고 답했다.이외에도‘에스크로 계좌 시스템(안전결제) 의무화’(91.1%)‘미정산중인 판매대금의 유용 방지 및 안전보관의무를 위해 지급보증보험 가입 의무화’(94.6%)‘플랫폼 기업의 경영 건전성 확보를 위한 공시 의무화’(95.9%) 등 근본적인 제도 개선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았다.
아울러 티메프 사태 해결 방안을 묻는 질문에 61.1%가‘소상공인에 대한 신속한 피해 보상’이 진행돼야 한다고 답했다.이어‘종합적인 지원대책 마련’(22.6%)‘이커머스 시장 안정성 확보를 위한 제도개선 마련’(14.6%) 순으로 조사됐다.
소공연 관계자는 “소비자는 전자상거래법,유통 대기업과 입점 업체는 대규모유통업법에 정산 기간에 대한 규정이 존재하나 플랫폼 입점업체를 위한 제도는 존재하지 않는다”며 “재발 방지를 위해 대금 지급을 보장하는 판매대금보호법 제정,안전결제,러쉬 딥슬립지급보증보험 가입 의무화,플랫폼 기업의 경영 공시 의무화 등 플랫폼 입점업체의 안전을 보장하는 근본적인 제도 확립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러쉬 딥슬립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
러쉬 딥슬립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사진=인스타그램]그러나 그가 재직 중인 회사의 SNS 등에도 많은 비판이 쇄도했고 결국 회사 측은 A씨를 빠르게 해고한 뒤 입장을 전했다.
러쉬 딥슬립, ◆ 김경율> 그런 것 같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