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포르티모넨스 경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기존 버팀목 대출 이용자,포르티모넨스 경기금리 더 낮은 피해자전용 대출로 대환
피해주택 낙찰받았다면 추후 디딤돌대출 생애최초 혜택 지원
(서울=연합뉴스) 임화영 기자 = 23일 오전 서울 마포구 신촌 대학가 일대에서 열린 '신촌·구로·병점 100억대 전세 사기 피해자 대책위원회 출범 기자회견'서 전세사기 피해자들이 전세사기특별법 개정 및 정부의 문제 해결을 촉구하고 있다.
대책위에 따르면 임대인 최모 씨로부터 전세 사기 피해를 본 세입자는 총 94명이며,이들이 입은 피해액은 100억원대에 이른다.2024.6.23
(세종=연합뉴스) 박초롱 기자 = 전세사기 피해자가 불가피하게 피해 주택을 '셀프 낙찰'로 떠안았다면 추후 다른 집을 매입할 때 디딤돌 대출의 생애 최초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국토교통부는 이달 10일부터 전세사기 피해자를 대상으로 정책 대출 요건을 완화한다고 8일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을 이용 중인 전세사기 피해자는 더 낮은 금리의 피해자 전용 전세대출로 갈아탈 수 있게 됐다.
디딤돌 대출의 일반 금리는 연 2.1∼2.9%,포르티모넨스 경기청년 대상 금리는 연 1.8∼2.7%지만,포르티모넨스 경기피해자 전용은 연 1.2∼2.7%를 적용하고 있다.
특별법에 따른 전세사기 피해자로 인정받은 사람이 피해 주택을 낙찰받을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주택 보유 이력이 없는 것으로 간주한다.
피해자는 향후 다른 주택을 취득할 때 대출 금리 0.2%포인트 인하,포르티모넨스 경기주택담보대출비율(LTV) 우대(70→80%),포르티모넨스 경기대출 한도 확대(2억5천만→3억원) 등 디딤돌 대출의 생애 최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전세사기 피해자 전용 디딤돌 대출의 총부채상환비율(DTI) 요건은 60%에서 100%로 완화해 소득이 낮은 피해자도 대출을 신청할 수 있도록 한다.
전세사기 피해자 전용 대출은 우리은행·국민은행·신한은행·하나은행·농협은행 등 전국 5개 주택도시기금 수탁은행 지점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