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바리오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삼성전자,파리 루브르 박물관서 Z시리즈 언팩 행사
폴더블폰·워치·버즈3·갤럭시링 등 총 5종 공개
노태문 사장 "6세대 폴더블은 갤럭시 AI 경험할 궁극의 방안"
행사장 가득채운 1천여명 관람객,환호하고 박수치며 열광
삼성은 '첫 AI 폴더블폰'을 통해 글로벌 고객 수요를 한층 더 끌어올리겠다는 전략이다.워치7·링·버즈3 등 새로운 웨어러블 기기도 대거 선보이며 갤럭시 생태계 확장 계획도 알렸다.
삼성전자는 오는 26일 개막하는 파리올림픽을 보름 앞둔 10일 오후 3시(현지시간,한국시간 오후 10시) 파리 루브르 박물관 아래에 위치한‘카루젤 뒤 루브르(Carrousel du Louvre)’쇼핑센터에서 갤럭시 Z시리즈 언팩(공개)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 시간은 오후 3시였으나 1시간여 전부터 언팩 행사를 보기 위한 줄이 길게 늘어서 있었다.삼성은 자사 뉴스룸과 삼성닷컴,삼성전자 유튜브 등 온라인을 통해서도 언팩을 생중계했다.
가장 먼저 등장한 노태문 MX사업부장(사장)은 "올해 2억대의 갤럭시 기기에서 갤럭시 AI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며,인터넷 연결 없이 기기 내에서 16개 언어를 구사할 수 있다.그 영향은 엄청날 것"이라면서 "6세대 폴더블은 최신 갤럭시 AI를 경험할 수 있는 궁극의 방법"이라고 언급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초 '갤럭시 AI'를 처음 선보이며 본격적인 모바일 AI 시대를 열었다.이번에 공개한 갤럭시 Z 폴드6와 갤럭시 Z 플립6는 다재 다능한 폼팩터와 한단계 더 진화된 갤럭시 AI를 통해 보다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무엇보다 삼성전자 폴더블의 혁신 헤리티지가 담긴 갤럭시 Z 폴드6의 대화면과,'플렉스윈도우(FlexWindow)'를 활용하는 갤럭시 Z 플립6의 '플렉스모드(FlexMode)'는 갤럭시 AI 사용 경험을 극대화해 사용자에게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생산성과 창의성,소통 경험을 선사한다.
갤럭시 Z 폴드6와 갤럭시 Z 플립6는 디자인도 혁신했다.직선형의 견고한 마무리로 더 날렵해진 디자인과 역대 Z 시리즈 중 가장 얇고 가벼운 무게는 뛰어난 휴대성을 제공한다.특히,갤럭시 Z 폴드6는 커버 스크린에 새로운 비율을 적용해 접었을 때 더 자연스러운 바(Bar) 타입 제품과 같은 사용성을 제공한다.
새로운 갤럭시 Z 시리즈에는 퀄컴의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8 3세대 모바일 플랫폼(Snapdragon® 8 Gen 3 Mobile Platform for Galaxy)'이 탑재됐다.이 칩셋은 고성능 CPU,GPU,NPU(Neural Processing Unit)를 결합해,AI 프로세싱을 최적화하며,바리오스그래픽 등 전반적인 성능이 향상됐다.
더 오랜 시간 안정적인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방열 시스템도 진화했다.갤럭시 Z 폴드6는 더 커진 '베이퍼 챔버(Vapor Chamber)'를,갤럭시 Z 플립6는 플립 시리즈 최초로 베이퍼 챔버를 탑재했다.
갤럭시 Z 폴드6·플립6는 갤럭시 AI를 통해 외국인과의 대면 대화 통역도 가능하다.예를 들어 갤럭시 Z 폴드6를 역시 플렉스 모드(Flex mode)로 만들어 듀얼 스크린 모드를 활성화 시킨 뒤,대화하는 두 사람의 가운데에 두면 커버 스크린과 메인 스크린에 번역된 내용이 동시에 실시간으로 표기돼 보다 자연스러운 실시간 대화를 나눌 수 있다.
갤럭시 AI를 이용해 수학 문제도 뚝딱 풀어낸다.수학 문제를 인식시키자마자 금새 풀이과정을 상세하게 보여주며,바리오스어려운 외국어 메뉴판도 바로 번역해준다.
갤럭시 AI를 웨어러블 제품으로 확장해 혁신적인 건강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갤럭시 링','갤럭시 워치7',바리오스'갤럭시 워치 울트라'를 비롯해 폼팩터가 완전히 업그레이드된 '갤럭시 버즈3 프로' '갤럭시 버즈3'도 공개했다.
삼성전자의 최첨단 센서 기술이 집약된‘갤럭시 링’은 갤럭시 포트폴리오 중 가장 작은 초소형 폼팩터로,사용자가 자신의 건강 상태를 손쉽게 24시간 밀착 관리하도록 지원하며 편안하고 가벼운 디자인으로 오랜 시간 착용이 가능하다.
‘갤럭시 워치7’은 진화된 혁신 센서 기술을 통해 고도화된 모니터링과 개인 맞춤형 기능을 제공한다.한층 더 향상된‘바이오액티브 센서(BioActive Sensor)’는 보다 다양한 종류의 LED 센서를 탑재하고 센서의 위치도 변경해,사용자에게 더욱 정확하고 다양한 건강 데이터를 제공한다.
'갤럭시 워치7'은 갤럭시 워치 시리즈 중 최초로‘최종당화산물(AGEs : Advanced Glycation End-products) 지표(AGEs Index)’측정을 제공한다.최종당화산물은 사용자의 생물학적 노화 과정을 반영하는 건강 지표 중 하나로,평상시 식단과 생활 습관의 영향을 크게 받는다.갤럭시 워치7은 센서를 통해 피부에 축적된 최종당화산물 측정을 지원해,사용자가 건강 상태를 보다 종합적으로 파악하게 돕는다.
갤럭시 워치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된‘갤럭시 워치 울트라’는 보다 극대화된 성능을 통해 한 차원 높은 아웃도어 피트니스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 워치 울트라’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제공한다.갤럭시 워치의 시그니처 원형 디자인에 새로운 쿠션 디자인이 더해져,보다 강력한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특별한 디자인을 완성했다.기존 워치 밴드의 결합구조를 개선한‘다이나믹 러그 시스템(Dynamic Lug System)’은 언제 어디서든 최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보다 완벽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갤럭시 버즈3 시리즈는 새로운 실시간 음성 통역 기능을 제공한다.만약에 사용자가 외국어 수업을 듣는 경우,갤럭시 버즈3 시리즈를 갤럭시 Z 폴드6나 갤럭시 Z 플립6과 연결한 후 통역 앱의 '듣기 모드' 기능을 켜면,사용자의 언어로 실시간 음성 통역을 들을 수 있어 자연스럽게 강의 내용을 이해할 수 있다.
특히 갤럭시 버즈3 프로는 '소음 제어 최적화(Active Noise Control)'‘대화 감지(Voice Detect)‘사이렌 감지(Siren Detect)’기능도 제공하는데,바리오스주변 소음을 AI로 지속 분석하고 자동으로 조절해 최적화된 청취 환경을 제공한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글로벌 각지에서 갤럭시 신제품을 보기 위해 1000여명이 몰렸다.이들은 신제품이 차례로 소개될 때마다 박수를 치며 환호했다.수 십명의 글로벌 인플루언서들도 행사장을 찾은 가운데,예능‘스트릿 우먼 파이터’에서 큰 사랑을 받은 예리(김예리)를 비롯해 비보이 아티스트 헤디,에드워드 엘리 등도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