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프로야구 기아 경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의 극우·극좌 배제 연정 구상에 대해 노동계가 파리 올림픽 기간 맞대응 시위를 예고하면서 파장이 커지고 있다.프랑스의 정치적 혼란이 올림픽으로까지 번질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11일 소피 비네 노동총동맹(CGT) 사무총장은 프랑스 뉴스채널 LCI에 “선거에서 패배한 마크롱 대통령이 선거 결과를 부정하고 있다”며 “그는 베르사유 궁전에 숨어 있는 루이 16세와 다를 바가 없다.국민의 말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전날 마크롱 대통령이 대국민 서한에서 총선 1위를 한 신민중전선(NFP)에 정부 구성권을 주지 않고,프로야구 기아 경기범여권 앙상블 중심의 연정을 구성하는 안을 제시한 것을 직격한 것이다.비네 사무총장은 마크롱 대통령이 정부 구성권을 포기하지 않을 시,프로야구 기아 경기개원날인 18일을 기점으로 파리올림픽 기간에도 대규모 반정부 시위를 열 것이라며 경고했다.
NFP의 온건 좌파 사회당의 올리비에 포르 대표도 마크롱 대통령의 연정 합류 제안을 거부했다.포르 대표는 “선거에서 패배한 정부가 바스티유데이(프랑스 국경일)와 올림픽을 위해 자리를 지키고 있는 것을 상상할 수 있겠는가”라고 반문한 뒤 “중도파들이 섞인 정부가 아닌 온전한 좌파 정부가 들어서야 한다”며 NFP가 총리 등 정부를 구성할 권리가 있음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