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알아흘리】실록에 이런일이 월드컵|바르트라

NoiseAware Blog

바르트라

【알아흘리】실록에 이런일이 월드컵|바르트라

알아흘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임시국회·유엔 총회 연설 일정 고려
자민당 파벌 재조명 분석도

제9차 한일중 정상회의 참석 등 방한 일정을 마친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지난 5월27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서울공항에서 전용기에 오르기에 앞서 환송 인사를 향해 손을 흔들고 있다.연합뉴스
제9차 한일중 정상회의 참석 등 방한 일정을 마친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지난 5월27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서울공항에서 전용기에 오르기에 앞서 환송 인사를 향해 손을 흔들고 있다.연합뉴스

기시다 후미오 총리의 당 총재 임기 만료와 맞물려 오는 9월20일 새 총재를 뽑는 선거를 치르는 방안이 일본 집권 자민당 내에서 부상하고 있다고 마이니치신문이 6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자민당 선거 규정에는 총재 임기 만료 시점 이전 10일 이내에 국회의원 투표를 하도록 명시돼 있다.

기시다 총리는 9월30일이면 당 총재 임기가 끝나는 만큼,알아흘리9월20~29일에 투표를 해야 한다.

자민당은 국회의원과 당원(당비 납부 일본 국적자)·당우(자민당 후원 정치단체 회원) 투표로 총재를 뽑는다.당원과 당우는 사전에 우편으로 투표하고,알아흘리개표 결과는 국회의원 투표일에 함께 공개된다.

마이니치는 임시국회 일정 등을 고려해 가능한 한 이른 시기에 총재 선거를 치르는 쪽으로 의견이 기울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마이니치는 자민당이 9월20일쯤 총재 선거를 진행하려는 또 다른 배경에는 같은 달 24일 시작되는 유엔 총회가 있다고 짚었다.

마이니치는 “예년대로라면 현직 총리가 (총회에서) 연설하는데,알아흘리기시다 총리가 총재 재선을 위해 출마할 경우 선거 일정과 겹칠 수 있다”며 “총리 주변에서는 유엔 총회 출석 전인 9월 20일을 축으로 선거 일정을 검토하고 있는 모양새”라고 전했다.

자민당 총재 선거 일정은 늦어도 현 총재 임기 만료 한 달 전에는 결정돼야 한다.이 때문에 다음달 말이면 윤곽이 드러날 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당내에서는 기시다 총리의 출마와 관련해 냉담한 목소리가 압도적으로 많다고 아사히신문은 보도했다.

아사히는 “기시다 총리가‘끌어내리기’를 경계해 출마 여부에 대해 신중하게 말하고 있지만,알아흘리스가 요시히데 전 총리가 공공연하게 퇴진을 요구하는 등 (기시다 총리를) 불출마로 몰아넣으려는 당내 압력이 강해지고 있다”고 전했다.

‘비자금 스캔들’을 계기로 대부분 해산했던 자민당 파벌이 총재 선거를 계기로 다시 주목받고 있다는 분석도 나왔다.

요미우리는 “기시다 총리와‘포스트 기시다’후보 일부가 각각 종래의 파벌과 관계에 의존하려는 자세를 취하고 있다”며 “영향력을 확보하려면 일정한 집단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강하기 때문”이라고 짚었다.

다만 비자금 문제 온상으로 여겨진 파벌 중심 정치로 회귀하려는 움직임이 두드러지면 자민당에 대한 불신이 커질 수 있다고 신문은 덧붙였다.

알아흘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알아흘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이는 4~5년 뒤 매각 작업에 나설 때도 걸림돌로 작용할 수 있는 요인으로 꼽힌다.

알아흘리,세계 3대 암 학회로 꼽히는 미국임상종양학회(ASCO)부터 △세포·유전자치료제(CGT) △자가면역질환 △간질환 △혈액질환 △비만·당뇨 등 분야별 전문학회가 예정된 만큼, 각 사별 파이프라인 경쟁력 부각의 기회로 삼는다는 목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