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하일라이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금연구역 '10m→30m' 확대…어기면 10만원 이하 과태료
(서울=연합뉴스) 성서호 기자 = 오는 17일부터 어린이집,유치원,프로야구 하일라이트초중고교 경계 30m 안에서 흡연할 경우 1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물게 된다고 보건복지부가 15일 밝혔다.
종전까지는 어린이집·유치원 주변 10m 이내가 금연 구역이었는데 국민건강증진법 개정에 따라 30m로 확대됐고,프로야구 하일라이트초중등교육법에 따라 학교 주변 30m도 금연 구역으로 새로 지정됐다.
교육시설 인근 금연 구역 확대·신설은 1년간의 유예를 거쳐 이번에 본격 시행되는 것으로,간접흡연으로부터 아동·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다.
이번 조치에 따라 각 시·군·구청은 어린이집,유치원,초중고교 시설의 경계 30m 이내가 금연 구역임을 알리는 표지를 건물 담장과 벽면,프로야구 하일라이트보도 등에 설치해야 한다.
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포스터나 현수막 같은 홍보물을 제작해 지방자치단체에 배포하고,프로야구 하일라이트대국민 홍보도 할 계획이다.
배경택 복지부 건강정책국장은 "교육 시설 주변의 금연 구역 확대는 간접흡연에 취약한 아동·청소년의 건강 보호를 위해 필요한 조치"라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 금연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프로야구 하일라이트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
프로야구 하일라이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엔/달러 환율은 20일 기준 151엔대로 17년 만의 금리 인상에도 엔화 약세를 이어갔지만 기우치는 “올해 연말에는 1달러 135엔 정도까지 엔고 현상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프로야구 하일라이트,바이든 대통령의 국경 폐쇄 구상은 일주일간 하루 평균 불법 이민자 수를 최대 3000명으로 정해, 서명 즉시 즉각적인 효력을 발휘할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