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로또 1049 회 당첨 번호 확인
지하주차장 화재대응 취약요인 조사·스프링클러 긴급점검
인천 청라 아파트 지하주차장 전기차 화재 사고 이후 국민적 불안감이 확산하자,로또 1049 회 당첨 번호 확인정부는 전기차 특별 무상점검과 함께 배터리 정보 공개 권고를 골자로 하는 후속 대책을 내놓았다.
13일 국무조정실은 정부서울청사에서 '전기차 안전관리 강화방안 마련을 위한 관계부처 차관회의'를 열어 이 같은 대책을 논의했다.
구체적으로 정부는 전기차 소유주의 화재불안 우려 경감을 위해 전기차 특별 무상점검을 실시하기로 했다.인천 청라 전기차 화재 사고를 일으킨 차량 제조사인 벤츠에 대해 무상점검을 지원하고,로또 1049 회 당첨 번호 확인타 기업에도 무상점검 확대를 권고할 예정이다.
아울러 국내 보급 전기차 배터리 정보를 모든 제작사가 자발적으로 공개하도록 권고하기로 했다.그동안 전기차 업체들은 '영업 기밀'을 이유로 배터리 제조사 정보를 비공개해왔으나,로또 1049 회 당첨 번호 확인지난 10일 현대차를 시작으로 정보 공개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현재까지 현대차를 포함해 기아‧KG모빌리티 등 국내 완성차업체 3곳과 벤츠‧BMW‧폴스타‧볼보 등 수입차 업체 4곳이 배터리 제조사 정보 공개에 동참했다.
또 정부는 일정 규모 이상의 공동주택 지하주차장 화재대응 취약요인에 대한 조사와 스프링클러 등 소방시설 긴급점검도 추진한다.
방기선 국무조정실장은 "이번 대책은 국민의 일상생활 속 안전과 직결된 사항인 만큼 대책 발표 이전이라도 개선할 수 있는 사항들은 조속히 시행하고,개선방안은 철저히 국민의 눈높이에서 검토해줄 것"을 각 부처에 당부했다.
앞서 정부는 지난 6월 경기 화성시 배터리 공장에서 발생한 대형 화재 사고를 계기로 범부처 대규모 재난 위험 요소 개선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한 바 있다.그러나 지난 1일 인천 청라 전기차 화재 사건을 계기로 국민 불안이 커지자,로또 1049 회 당첨 번호 확인국무조정실이 컨트롤타워로 나서 대책 마련에 나섰다.
정부는 전기차 산업 경쟁력과 과제의 실현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오는 9월 종합대책을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