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2006 월드컵 16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는 국가 차원에서 바이오 분야를 집중적으로 지원해 초격차 기술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클러스터를 조성하는 것으로,2006 월드컵 16강인천·경기(시흥) 등 전국 5곳이 지정됐다.
서울대 시흥캠퍼스가 들어서 있고 서울대병원과 치과병원이 건립될 예정인 시흥 특화단지는 연구개발(R&D) 중심의 배곧지구,창업 중심의 월곶지구,생산기지인 정왕지구와 연계해 조성된다.
시흥시는 28일 시청에서 임병택 시장,조정식 국회의원,신영기 서울대 시흥캠퍼스 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브리핑을 하고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 과정과 부지별 조성계획,추진 전략,투자유치 계획 등을 발표했다.
시는 바이오메디컬 융복합 연구단지인 배곧경제자유구역,초광역 바이오 허브단지인 월곶역세권,2006 월드컵 16강바이오 첨단산업단지인 정왕부지(그린벨트 해제 조건),바이오 소재·부품 기업 육성단지인 시흥스마트허브를 중심으로 바이오 모든 분야를 아우르는 바이오특화단지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임 시장은 “국내 바이오산업 역량 1위이자 세계 최대 바이오 의약품 생산 역량을 갖춘 경기도와 인천시,세계 수준의 연구 역량을 보유한 서울대·서울대병원을 연계해 반경 5㎞ 내에 세계 최대 바이오 생산산업단지와 기반 혁신 바이오 산업단지가 있는‘광역 연계형 K-메가 바이오 클러스터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서울대는 서울대병원,서울대치과병원을 통해 첨단 바이오산업 융복합 연구단지 및 산업생태계를 조성,성공적인 바이오 클러스터 구축을 지원하기로 했다.
신영기 서울대 시흥캠퍼스 본부장은 “올해 완공하는 서울대 시흥캠퍼스 내 WHO 바이오 지역 캠퍼스는 인천 송도 메인 캠퍼스,시설별 특화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충북 오송·경북 안동·전남 화순 캠퍼스와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해 전문 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하버드,럿거스(Rutgers),샌디에이고 캘리포니아 대(UCSD)와 협약을 체결해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서울대 우수 인력들과 교류하고 미국 바이오 기업과 함께 산학협력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조정식 의원은 “이번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로 그동안 사업 진척에 어려움을 겪었던 정왕 부지 개발,배곧과 송도를 연결하는 배곧대교 건립 산업에 대한 추진 동력을 확보함으로써 더 큰 시흥발전을 위한 기반이 마련됐다”고 말했다.
시흥시는 이번 특화단지 유치 성공으로 2035년까지 32개 기업으로부터 4조 7000억원의 민간 투자가 진행될 예정이며,이를 통해 생산유발효과 8조 4288억원,부가가치 유발효과 3조 5316억원,취업·고용유발효과 5만 8295명 등 경제적 파급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