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로셀소 월드컵
의대 교수단체 등을 대리하는 이병철 변호사는 "조 장관의 직권남용 행위 때문에 국민 생명권 위협 등 피해가 발생했고,대통령 역시 권리를 침해당한 피해자 중 하나로 볼 수 있다"며 조 장관을 고소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변호사는 고소 근거로 지난달 26일에 열린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청문회에서 조 장관의 의대 증원 관련 발언을 언급했습니다.
당시 청문회에서 조 장관은 2천 명 증원 과정에 대통령실이 개입했다는 의혹을 부인하며,로셀소 월드컵지난 2월 6일 보건의료정책심의위원회에 2천 명 증원을 회의자료로 올리기 직전 본인이 결정했으며 이후 용산 대통령실에 보고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에 대해 이 변호사는 "의대 정원 규모와 같은 중요 정책의 경우 장관이 국무회의 안건으로 올려 대통령에게 사전에 수시로 보고 해야 했음에도 자의적으로 결정해 대통령의 권한을 침해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보건복지부 공무원들에게는 법령상 의무가 없는 일을 하게 하여 직권남용죄를 범한 것"이라고도 덧붙였습니다.
이 변호사는 또,로셀소 월드컵"윤석열 대통령이 사전 결재권,승인권,로셀소 월드컵사전 재가권 침해를 당한 것으로 격노해야 마땅하다"면서 "조 장관이 결정한 것이 아니라면 이를 결정한 성명불상자가 누구인지 공수처 수사 과정에서 밝혀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로셀소 월드컵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채널 추가
▷ 네이버,로셀소 월드컵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로셀소 월드컵
:러 대법원, '반 푸틴' 후보 대선 출마 금지 판결 유지뉴스 기사확대 사진 보기▲ 반정부 인사 보리스 나데즈딘러시아 연방 대법원은 현지시간 21일 반정부 인사 보리스 나데즈딘의 러시아 대통령 선거 출마를 금지한 판결을 유지했습니다.
로셀소 월드컵,신규 원전 도입 기수는 3기를 우선적으로 검토하되, 향후 수정될 가능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