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현대 모터스 대 포항 스틸러스 경기】- 오캄포스
전북 현대 모터스 대 포항 스틸러스 경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튀르키예가 중국산 수입 차량에 추가 관세를 물리기로 했습니다.
관세가 차 한대당 최소 거의 천만 원이 더 붙습니다.
미중 무역전쟁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전선이 신흥국으로 확산되는 건 아닌지 이런 전망이 나옵니다.
중국도 가만히 보고만 있진 않았습니다.
송락규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튀르키예가 다음 달 7일부터 중국산 수입 차량에 40%의 추가 관세를 물리기로 했습니다.
추가 관세 최저액도 설정해 차 한 대당 최소 7천 달러,우리 돈 약 960만 원의 추가 관세가 부과됩니다.
75%에 달하는 물가상승률을 해결하기 위한 조치 중 하나로 풀이되는데,공교롭게도 이번 결정은 미·중 간 무역 전쟁이 확전 양상을 띠는 과정에서 나왔습니다.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중국산의 점유율이 60%에 달하는 가운데 지난달 미국은 중국산 전기차에 대해 연내 100% 관세를 부과하겠다는 방침을 발표했습니다.
이어 유럽연합도 다음 달 4일 중국산 전기차에 대한 관세 인상을 예고했는데,2배 가까이 올릴 거란 전망이 우세합니다.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EU 집행위원장 : "유럽은 자국의 경제와 안보를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어려운 결정들을 내리는 것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철강과 동물 사료 등 중국 제품이 밀려들어 오자 일부 남미 국가들도 관세를 속속 도입하고 있고,
전북 현대 모터스 대 포항 스틸러스 경기동남아시아에서도 중국산 제품에 대한 견제가 강화될 거란 전망이 나옵니다.
중국은 보복관세를 부과하겠다며 맞불 조치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북 현대 모터스 대 포항 스틸러스 경기미국과 유럽을 겨냥해 수입 자동차에 최대 25%의 관세를 부과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전북 현대 모터스 대 포항 스틸러스 경기중국 전기차 업체 비야디(BYD)가 국내 판매를 위해 정부 인증 절차에 돌입하면서,국내 전기차 시장도 긴장하고 있습니다.
파리에서 KBS 뉴스 송락규입니다.
영상편집:한찬의/자료조사:오지민/그래픽:채상우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채널 추가
▷ 네이버,
전북 현대 모터스 대 포항 스틸러스 경기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The 100% privacy-safe noise & occupancy solu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