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니드엠무니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지난달 11일 새벽 4시 52분 부산지검 마약범죄특별수사팀 수사관 3명이 인천공항에 착륙한 비행기에 들이닥쳤다.항공기 앞쪽 출입구를 통해 진입한 수사관들은 이내 한 비지니스석 앞에 멈춰섰다.태국에서 마약류를 국내 밀수·유통한 조직의 마지막 운반책 조영하(가명‧22)씨를 검거하기 위해서였다.
“조영하씨,마약 밀수 혐의로 당신을 체포합니다.변호사를 선임할 권리가 있고,불리한 이야기는 진술을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수사관의 고지에 조씨는 말없이 고개를 끄덕였다.그는 검찰의 수사망이 좁혀오자 14개월에 걸친 필리핀 도피를 접고 자진입국하는 길이었다.조씨가 수사관들에게 붙들려 비행기를 빠져나오는 모습은 영화‘범죄도시4’의 마지막 장면을 연상케 했다.
운반책 2명의 휴대전화를 포렌식해 나온 자료는 이 검사의 심증을 확신으로 바꾸는 계기가 됐다.마약 밀수와 관련된 수백 개의 통신 내역과 몸에‘조폭 문신’을 새긴 한 남성의 얼굴 사진이 앨범에서 거듭 나왔다.이 검사는 그 사람이 밀수 총책이라는 직감이 들었다고 했다.여럿이 모인 사진에서 상석에 앉은 모습이 다수 발견돼서다.운반책들을 추궁했지만 총책의 존재는 부인했다.“여기서 멈출 수 없었다”는 이 검사는 운반책들의 전과를 조회했고,빠니드엠무니비슷한 범죄 전력에서 총책으로 추정되는 이와 비슷한 얼굴을 가진 피의자를 찾아냈다.
이 검사는 “얼굴이 너무 비슷했습니다.포렌식으로 취득한 사진 자료를 바탕으로 대검에 감정의뢰를 했고 동일인이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고 했다.증거를 들이미니 잡아 떼던 운반책들도 시인할 수 밖에 없었다.이후 거듭된 추궁 끝에 총책이 태국 파타야 한 고급빌라에 은신처를 뒀다는 사실도 알아냈다.
빠니드엠무니총책이 머무는 태국 은신처에서 수영하는 모습.사진 대검찰청" style="display: block; margin: 0 auto;">
총책이 잡힌 후에는 사건이 술술 풀렸다.총책과 운반책이 고등학교 동창이었다는 관계가 밝혀졌고,빠니드엠무니검거된 운반책 2명 외에 또 다른 동창들도 마약 밀수에 가담한 것으로 나타났다.밀수범 중에는 총책의 전 여자친구도 있었다고 한다.이들은 태국에서 마약류를 반입할 때마다 그 중량에 따라 300만~1000만원의 대가를 받았다.총책의 은신처인 태국 방콕의 고급 리조트에서 여행과 관광을 즐기기도 했다.여행의 끝은 언제나 밀수였다.총책은 밀수범들의 허벅지와 속옷 등에 마약을 숨기는 방법을 직접 강연했다고 한다.
검찰도 마약 수사에서 국제 공조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대검찰청은 동남아시아 국가로부터 마약 밀수가 활발히 이뤄진다는 점에 착안해 2012년 아‧태 마약정보조정센터를 설립해 동남아 10개국과 지원과 공조를 이어가고 있다.올해 10월 29일에는 제5차 아‧태 마약정보조정센터 워크숍이 진행될 예정이다.
대검찰청은 “태국 뿐 아니라 마약류가 주로 유입되는 다른 국가들과도 원활한 공조 수사가 진행될 수 있게 하겠다.신속한 공조를 위해 수사관 파견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윤 부장검사는 “강력사건은 과학수사기법을 활용하지 않는다는 오해가 있다”며 “DNA분석과 사진‧영상 감정 등 모든 수단을 동원해 앞으로도 마약 밀수 조직을 엄단하겠다”고 말했다.
빠니드엠무니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빠니드엠무니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이슈를 마무리하면 인적 리스크가 소멸될 가능성이 높다.
빠니드엠무니,육군학생군사학교는 지원율을 높이기 위해 필기시험을 없애는 방안을 발표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