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3월4일 로또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정부가 상생기금을 활용해 PC·문서 보안 솔루션,백신,방화벽,정보보안 클라우드 등 중소기업 기술유출방지시스템 구축을 지원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11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상생형 기술유출방지시스템' 구축을 위한 상생협약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협력사와 스타트업 기술보호를 위해 상생기금 출연을 협약한 대기업과 공공기관,3월4일 로또스타트업과 유관단체,법률전문가 및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등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PC·문서 보안 솔루션,백신,방화벽,정보보안 클라우드 등 기술유출방지시스템을 구축하고 싶지만 비용 부담으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중소기업에 대해,대기업과 공공기관이 상생기금 출연을 통해 비용을 지원하는 '상생형 기술유출방지시스템 구축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먼저 출연을 확정한 LG생활건강,3월4일 로또GS리테일,KT,한국 동서발전,부산항만공사가 참여해 업무협약(MOU)에 서명했다.사업을 통해 대기업과 공기업은 가치사슬을 구성하는 협력사와 보안 시스템 연계를 통해 데이터나 기술 유출 방지가 가능해져 공급망을 안정화할 수 있으며,대기업과 공기업이 총 비용의 40%를 출연함으로써 중소기업 부담이 50%에서 20%로 감소해 더 많은 중소기업이 적은 비용으로 기술보호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상생 협약식에 이어 현장에서 겪고 있는 다양한 기술보호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한 스타트업 간담회도 개최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스타트업 대표는 “자금력이나 전문성이 부족한 스타트업에게는 기술보호 대응에 대한 부담이 상당하다”면서 “특히 창업 초기 단계에 기술탈취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다면 스타트업은 혁신 기업으로 성장하기 어렵다”고 토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