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도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헤럴드경제=홍태화 기자] 인공지능(AI) 기술로 우리나라 전체 일자리의 12%가량이 대체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특히 고소득·고학력 근로자일수록 대체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오삼일 한국은행 고용분석팀장은 15일 한국노동연구원(KLI)과 한국개발연구원(KDI)이 개최한 '인구구조 변화,월드컵 도난다가오는 AI 시대의 새로운 노동 패러다임 모색' 토론회에서 이같이 발표했다.
그는 AI 특허정보를 활용해 직업별 AI 노출 지수를 산출한 결과,월드컵 도난국내 일자리 중 12%에 해당하는 약 341만개는 AI 기술로 대체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고소득·고학력 근로자일수록 AI에 더 많이 노출됐다.AI 대체 가능성이 크다는 뜻이다.이는 기존 기술(산업용 로봇·소프트웨어)과는 다른 특징으로,월드컵 도난AI가 비반복적·인지적(분석) 업무를 대체하는 경향이 크기 때문으로 분석됐다.
오 팀장은 "새로운 기술은 기존 일자리를 대체하기도 하지만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기도 한다"며 "AI 도입에 따른 일자리 대체 논의를 벗어나 AI를 활용한 생산성 증대 방안을 고민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생산성 증대 방향으로 고용 재조정을 유도할 수 있도록 노동시장 유연화가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오 팀장은 "기존 체제나 기득권을 지키려다 보면 기술 변화의 영향이 급격하게 나타나면서 부정적인 충격이 더 클 수 있기 때문"이라며 "일자리 대체효과가 특정 그룹에 집중된다는 점에서 교육과 직업 정책의 변화도 불가피하다"고 밝혔다.
월드컵 도난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월드컵 도난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미국 클리블랜드연방준비은행은 지난 11일 ‘인플레이션 나우캐스팅’에서 2월 CPI 상승률을 3.
월드컵 도난,오세훈 '이승만 발언' 민주 비난에 서울시 "건국 업적 부정"뉴스 기사확대 사진 보기▲ 오세훈 서울시장서울시는 어제(20일) 오세훈 시장의 이승만 전 대통령 관련 발언과 기념관 건립 의지를 더불어민주당이 비판한 데 대해 반박 입장을 내고 '역사적 업적에 대한 부정'이라고 직격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