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최종예선순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의과대학을 운영하는 대학 총장들은 12일 "정부는 집단 유급의 발생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주도적으로 마련하고 대학을 지원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전공의가 복귀해야 의대생들 역시 돌아올 수 있다고 보고 정부에 전공의 복귀 방안을 마련하는 한편,월드컵 최종예선순위의사 국가시험 응시와 관련한 불이익 방지 조치도 필요하다고 요구했다.
'의대 선진화를 위한 총장협의회'(의총협)는 이날 '의대 학사 운영 정상화 및 의대 교육 선진화를 위한 대정부 건의문'을 작성하고,이날 교육부에 공문으로 전달했다.
의총협은 의대생 수업 거부 장기화 사태의 출구를 찾아야 한다는 취지에서 의대를 운영하는 대학 총장들이 지난 4일 구성한 단체다.
의총협은 "정부는 의대생의 수업 복귀,월드컵 최종예선순위의대 교육 정상화 및 선진화에 장애가 되는 각종 제도와 정책이 있는 경우 의총협의 건의 및 제안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개선 방안을 마련하라"고 정부에 촉구했다.
이어 "전공의 복귀가 학생 복귀에 큰 영향력을 가지는 상황을 인식하고,의대 교육 정상화의 시급성을 고려해 정부는 전공의 복귀를 위한 방안을 마련한다"고 강조했다.
의총협은 "대학이 기존 학사 운영의 틀에 매이지 않고 탄력적으로 수업을 운영해 수업 결손을 보충함으로써 유급 발생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주도적으로 마련하고 대학을 지원하라"고 요구했다.
이어 "의사 국가시험 응시와 관련한 불이익 방지 조치를 마련하고,월드컵 최종예선순위국·사립 구분 없이 모든 의대가 세계적인 수준의 의학 교육을 할 수 있도록 의대에 안정적인 행·재정 지원을 약속하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의대생,교수 등 대학 구성원들이 향후 정부의 의대 교육 선진화·의료 개혁 논의에 공식적으로 참여할 기회를 보장하라"고 덧붙였다.
의총협은 이어 "각 대학이 유급 등 학생 불이익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 학사 운영 계획을 마련하고 적용하도록 독려하고 지원할 것"이라며 "의대 설치대학의 공식 채널로서,각 대학의 의견을 수렴하고 공동 과제 이행을 위한 참여와 협조를 독려하며 정부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고 덧붙였다.
월드컵 최종예선순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월드컵 최종예선순위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검찰이 참사 1주기 안에는 결론을 내지 않겠냐는 시각도 여전하다.
월드컵 최종예선순위,TV조선 교양 프로그램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는 매주 금요일 저녁 8시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