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라소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이란 대통령 보궐선거 투표가 29일(현지시간) 마무리된 가운데 유일하게 개혁파로 분류되는 후보인 마수드 페제시키안 의원이 개표 초반 선두를 달리고 있다고 로이터 통신과 스푸트니크 통신이 보도했다.
이란 국영TV 보도에 따르면 이란 내무부는 232만2866표가 개표된 현재 페제시키안 후보가 97만3052표(41.0%)를 얻은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 최고지도자의‘충성파’로 분류되는 사이드 잘릴리(59) 전 외무차관은 96만3615표(40.6%)를,퀴라소혁명수비대 출신 모하마드 바게르 갈리바프(63) 마즐리스(의회) 의장은 34만1056표(14.7%)를 득표했다.
세계은행(WB) 자료 등에 따르면 이란 인구는 2022년 기준 8855만명으로 추산된다.이란의회연구소(IPRS)는 투표 개시전 내놓은 보고서에서 이번 선거 투표율이 48.6%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번 선거에는 총 4인의 후보가 출마했고,페제시키안 의원을 제외한 나머지 세 명은 모두 보수성향으로 분류된다.페제시키안 의원이 개표 초반 강세를 보이는 건 보수 후보가 우세할 것이란 전망과는 반대되는 것이다.
심장외과 의사 출신으로 이란 보건부 장관을 지낸 페제시키안(69)은 이번 선거에서 출마가 허용된 유일한 개혁파 후보다.도널드 트럼프 정부 시절 미국의 일방적인 파기로 끝난 핵 합의 복원 등 서방과의 협상 및 관계개선을 주장한다.하메네이는 그의 이름을 거론하지는 않은 채‘친서방 후보’를 지지하지 말 것을 촉구했다.
페제시키안은 여성의 히잡 착용을 강제하는 법과 이에 대한 도덕경찰 단속에 비판적인 입장으로 여성 유권자와 젊은층을 중심으로 지지를 받고 있다.
다만 과반 득표자가 나오지 않으면 내달 5일 다득표자 2명이 결선투표를 진행하게 된다는 점을 고려할 때 당선 확률은 크지 않다는 평가다.
앞서 하메네이는 25일 연설에서 대선 후보들을 향해 “혁명에,이슬람 체제에 조금이라도 반대하는 자는 당신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강조하면서 이슬람 혁명 노선에서 벗어난,퀴라소친서방 성향의 후보와 연대하지 말 것을 촉구한 바 있다.
퀴라소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
퀴라소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사진=문체부) 총 5부로 구성한 기념 전시회에서는 상하이에서의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과 활동, 임시정부 요인들의 귀국 과정, 서울운동장에서 성대하게 열렸던 대한민국 임시정부 개선 전국 환영대회 등 관련 유물 67점을 만나볼 수 있다.
퀴라소,가계 소득에서 사교육비 비중이 커지면서 ‘에듀푸어’를 양산하고 가뜩이나 확산중인 출산 기피 현상을 부추길 것이라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