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오스트리아 그라츠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3일 기상청에 따르면 장맛비는 일부 지역에선 잠시 소강상태를 보였다가 주말에 다시 전국으로 확대될 전망이다.또 다음주 초반까지 집중호우가 쏟아질 것으로 관측된다.이에 따라 지난 2022년과 같은 침수 피해에 대한 우려가 나오고 있다.
보험업계 관계자는 “침수차량 피해 사례를 조사해 보면 주행 중 침수보다 주차 중 침수사고가 많다”면서 “특히,서울·경기에 하루 80㎜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린 날이 많았던 해에 침수차량이 급증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차량소유자는 먼저 본인이 가입한 보험사에‘긴급 대피알림 서비스’를 가입해 두는 게 현명하다.
올 7월부터는 자동차보험 가입정보를 이용해 침수위험 차량에 대해 신속한 대피가 가능토록‘긴급 대피알림 서비스’가 제공된다.이 서비스는 본인이 가입한 자동차 보험사에 대피 알림 목적의 별도 개인정보 제공을 동의하면 받을 수 있다.
보험사들은 보험계약자의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침수 예상지역들을 자체 현장순찰하고 필요 시 차량 대피를 안내한다.
침수사고가 발생했더라도 자동차보험‘침수 보장 특약’에 가입돼 있다면 피해를 보상 받을 수 있다.
다만,오스트리아 그라츠차량의 기계적 결함으로 인해 차량에 물이 흘러 들어갈 경우 약관상 침수로 보상받기 어렵다.또 선루프나 차량 도어 개방 등으로 빗물이 들어갈 경우에도 침수로 보지 않는 게 일반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