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팅하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테크노마켓]끝없이 추락하는 네이버 주가,배팅하다라인야후 리스크 재부각 네이버 최근 주가 추이./그래픽=이지혜 기자.
네이버웹툰이 나스닥에 성공적으로 데뷔했음에도 네이버(NAVER) 주가 하락세는 멈출 줄 모른다.상장 당일 잠깐 반등했다가 급락하며 52주 최저가를 새로 썼다.목표주가가 하향되고 일본 라인야후발 리스크가 재부각되며 웹툰 상장 효과를 지워버렸다.
1일 코스피에서 네이버는 전거래일보다 2.4%(4000원) 떨어진 16만2900원에 거래를 마쳤다.장 중 16만1500원까지 떨어지며 52주 최저가를 경신했다.
네이버는 웹툰 자회사인 웹툰엔터테인먼트가 나스닥에 상장한 지난달 28일 0.9% 오르며 반등했다.하지만 이날 3% 가까이 급락하면서 2거래일 만에 신저가를 기록했다.네이버는 올해 들어 주가가 27% 빠졌다.2분기 하락률만 11%다.
━
나스닥 상장 웹툰엔터 시총 4조… "기존 사업가치 5조보다 낮아"━
아직은 증권가의 기존 눈높이를 충족하지 못한다.대신증권은 이날 리포트에서 현재 시총이 그동안 네이버 기업가치 산정에 반영한 웹툰 사업가치 5조원보다 낮은 점을 지적했다.
이지은 연구원은 "향후 웹툰 상장이 네이버 주가 상승으로 이어지기 위해선 웹툰 산업의 지속적 성장 확인이 필요하다"며 "단기적으로는 자회사의 상장 이벤트보단 본업의 견조한 이익 성장이 긍정적인 주가 흐름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분석했다.이 연구원은 네이버에 대한 매수 투자의견을 유지하면서도 목표주가를 기존보다 7% 내린 26만원으로 조정했다.
증권가의 2분기 실적 컨센서스는 매출 2조6513억원,배팅하다영업이익 4472억원에 형성됐다.이 연구원은 매출 2조6168억원,영업이익 4117억원을 예상하면서 영업이익의 경우 웹툰엔터 상장에 따른 성과급 등 일회성 비용으로 컨센서스를 하회할 것으로 봤다.
━
라인야후 리스크 재부각… 과방위 출석 앞둔 최수연 대표━
이날 라인야후가 일본 총무성에 2차 행정지도 보고서를 제출해야 하는 기한이 도래한 점도 네이버 주가에 악재로 작용했다.라인야후는 지난해 11월 발생한 개인정보 유출 사고와 관련해 지난달 28일 2차 보고서를 제출했다.보고서에는 라인야후 본사의 네이버 및 네이버클라우드 기반 시스템 분리는 2025년 3월까지,국내외 자회사의 경우 2026년 3월까지 완료하겠다는 내용이 담겼다.라인야후가 공개한 보고서 개요에는 네이버의 A홀딩스(라인야후 모회사) 지분 매각 관련 내용은 포함되지 않았다.
당장 A홀딩스 지분 구조가 변경되는 상황은 피했으나,네이버가 수행 중인 연간 1000억원 규모 인프라 매출이 사라질 수밖에 없는 실정이다.네이버와 소프트뱅크의 A홀딩스 지분 매각 협상은 장기전으로 돌입한 가운데 협상 결과에 따라 네이버 주가가 크게 출렁일 가능성은 여전하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국회에 불려갈 상황에 처했다.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는 최 대표를 2일 전체회의 증인을 채택했다.앞서 최 대표는 참고인으로 지난달 25일 전체회의 출석 요구를 받았으나 해외업무 일정으로 불출석했다.
참고인과 달리 증인은 출석 의무가 있는 만큼 과방위에 나올 가능성이 크다.최 대표가 출석할 경우 라인야후 사태와 관련한 의원들이 질의가 쏟아질 전망이다.다시 한번 네이버의 라인야후 리스크가 대대적으로 불거질 수밖에 없다.
배팅하다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배팅하다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개별 행동주의 펀드의 각개전투도 곳곳에서 벌어지고 있다.
배팅하다,기업 공모가 희망 범위 내 가장 높은 수준이지만 개인투자자는 매매에 신중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