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배구 아시아쿼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내일은 대한의사협회의 전국적인 휴진도 예정돼있습니다.
의대 교수뿐 아니라 개원의까지 휴진하고,남자배구 아시아쿼터대규모 집회에도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부는 의협 집행부에 집단행동 금지 명령을 내리는 등 강경 대응으로 맞섰습니다.
이어서 주현지 기자입니다.
[리포트]
경기도 성남시의 한 의원입니다.
대기실 밖에는 휴진을 알리는 안내문이 붙어있습니다.
대한의사협회 주도의 집단 휴진에,대형병원 소속 교수와 봉직의를 비롯해 동네 병·의원을 운영하는 개원의까지 참여하는 겁니다.
[이성숙/성남시 중원구 : "아이가 폐렴에 걸려서 진료 보러 왔고요.내일 휴진이라고 해서 약을 더 받아놔야겠다 싶어서 오기도 했고,내일만 휴진이라고 하는데 또 갑자기 휴진할까 봐 마음이 불안한…."]
전국 3만 5천여 의료기관 중 사전 휴진 신고율은 4% 수준.
하지만 일부에선 오전 진료 뒤 의협 집회에 참여하는 식의 반차 휴진도 예상됩니다.
의협은 휴진을 하루 앞두고 대국민 호소문을 통해,이번 휴진이 '밥그릇 지키기'가 아니라,의료 붕괴를 막으려는 몸부림이라고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집단 휴진을 '불법 진료 거부'로 보고 비상 대책을 주문했습니다.
정부는 임현택 회장 등 의협 집행부 17명을 상대로 집단행동 및 집단행동 교사 금지 명령을 내리며 강경 대응에 나섰습니다.
의협이 휴진을 강요해 담합에 동원했다며,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서도 제출했습니다.
휴진 기간 응급상황 대비를 위해선 광역별 순환 당직제를 시행하고,정상 운영하거나 비대면 진료 가능한 의료기관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주현지입니다.
촬영기자:김철호/영상편집:신남규
남자배구 아시아쿼터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남자배구 아시아쿼터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고안들의 영결식은 이날 오전 10시 경북도청 동락관에서 엄수된 후 대전국립현충원에 안장된다.
남자배구 아시아쿼터, 에코프로비엠은 지난 27일 공시를 통해 오는 3월 26일 주주총회를 열어 상장폐지 승인 안건을 상정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