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skt 야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2021년부터 포장지에 "독도는 한국 땅"
연 매출 15% 달하는 일본 수출 포기해
사연 알려지자 주문 폭주…"감사하다"
제품 포장지에 독도 그림을 넣은 한 쌀과자 업체가 '독도는 빼달라'는 요구를 거절하고 일본 수출을 포기한 사연이 알려지면서 주문이 폭주하고 있다.
유아용 쌀과자 업체 '올바름'은 2021년부터 제품 뒷면에 "독도는 한국 땅"이라는 문구와 함께 독도 지도를 넣어 판매해왔다.
업체는 이 포장지 때문에 일본 수출에 발목을 잡혔다.올해 5월 언론 보도에 따르면 올바름은 지난해 12월부터 일본 수출을 논의했는데,skt 야구당시 예상 발주 물량은 연 매출의 15%에 달할 정도였다.
하지만 협의가 어느 정도 이뤄진 상태에서 일본 바이어 측이 "거래를 하려면 독도를 지우라"고 요구했다.업체는 이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았다.김정광 대표는 전남매일 인터뷰에서 "사실 일말의 고민도 없이 거절한 건 아니다"며 "하지만 당장 눈앞의 개인적 이득을 위해 국가의 자부심을 버려서는 안 된다는 생각이 더 컸다"고 밝혔다.
이런 사연이 최근 언론에 소개되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입소문을 타며 쌀과자 주문이 급증했다.여러 지역별 '맘카페'에는 "아기가 간식 먹으면서 자연스럽게 독도에 대해 알게 돼 좋은 아이디어 같다",skt 야구"어려운 결정이었을 텐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다" 등의 구매 후기들이 올라왔다.
업체는 지난 14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예상치 못한 주문 폭주로 인해 모든 팀원들이 최선을 다해 작업하고 있다.다만 이번 주엔 공휴일과 택배 휴무일이 겹쳐 배송에 지연이 발생할 수 있음을 양해 부탁드린다"며 "저희 제품을 '독도 쌀과자'라고 불러주신 점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