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 넷 포커 - Slot=2024-11-22%2Fkzsuvb.html
로얄 넷 포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뉴스투데이]
◀ 앵커▶
최고 45대1의 경쟁률을 뚫고 경기도 파주의 GTX 역세권 아파트에 당첨됐던 계약자 8백여 명이 갑자기 청약 취소 통보를 받았습니다.
공사 전에 청약을 미리 받는 '사전청약 제도'였는데,
로얄 넷 포커시행사가 손을 떼면서 사업이 무산된 겁니다.
박철현 기자입니다.
◀ 리포트▶
경기도에 사는 30대 자영업자 손동원 씨는 지난 금요일 문자 하나를 받았습니다.
2년 전 파주 지역에 계약한 사전 청약이 취소됐다는 통보였습니다.
오는 2026년 입주 일정에 맞춰 분양 대금을 모아온 손 씨에게는 청천벽력 같은 소식이었습니다.
[손동원/사전청약 취소 피해자]
"한 달에 하루 쉬는 날도 있고 계약금 마련하기 위해서 진짜 일 열심히 했는데 지금 이렇게 열심히 한 것들,다 무너져내린 기분입니다."
시행사로부터 계약 취소 통보를 받은 사람은 800명이 넘습니다.
최고 45대 1의 청약 경쟁률을 뚫고 당첨됐지만,이제 허사가 된 겁니다.
제 뒤쪽으로 보이는 것은 개통을 앞두고 있는 GTX 운정역 공사 현장입니다.
당초 이곳에는 900세대가 넘는 주상복합 아파트가 들어설 예정이었는데요.
사업이 무산되면서 지금은 쓰레기만 가득한 공터로 남아 있습니다.
사업이 좌초된 건 공사비용 때문입니다.
분양가는 상한제로 묶였는데,원자재 값이 급등하면서 원가가 올라 공사를 맡을 업체도 구하지 못했습니다.
토지 매입을 위해 들여온 PF 자금도 금리가 오르면서 발목을 잡았습니다.
손해가 더 커질 상황이 되자 결국 시행사가 손을 뗀 겁니다.
[사전청약 취소 피해자 B(음성변조)]
"(시행사가) 다른 곳에서도 이렇게 해도 '우리는 책임질 게 없다'하고 우후죽순 다 취소될 수 있을 거라고 저는 보거든요."
지난 1월에도 인천 서구 가정2지구에서 사전 청약이 취소됐는데,전국의 민간아파트 사전청약 단지 45곳 가운데 본청약까지 이뤄진 곳은 절반도 안 됩니다.
피해가 속출하자 지난 5월,
로얄 넷 포커정부는 앞으로 '사전 청약 제도'를 실시하지 않겠다고 발표했습니다.
MBC뉴스 박철현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 카카오톡 @mbc제보
The 100% privacy-safe noise & occupancy solu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