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루미큐브 도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제네시스‘고성능차’마그마 신규 출시 계획
G90급 대형 세단 콘셉트카 예고
송민규 부사장 “기존 기술 튜닝,마그마에 최적화”
[헤럴드경제(영국 치체스터)=김성우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가 대형 세단 모델을‘마그마 콘셉트카’로 제작한다.앞서 준중형·중형 세단과 SUV,스포츠카 콘셉트카만을 공개해 온 마그마가 대형 세단 시장에 첫 도전장을 던지는 셈이다.
16일 완성차 업계에 따르면 제네시스가 새롭게 출시를 계획하고 있는 대형 세단급 마그마 콘셉트카는 G90급 크기가 될 것으로 파악된다.현재 제네시스는 이를 위한 전용 섀시와 프레임 등을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제네시스 G90의 제원은 전장 5275~5465㎜,전폭 1930㎜,전고 1490㎜으로 국산 준대형~대형 세단 제품군 중에서 가장 큰 크기를 자랑한다.같은 대형 세단인 기아 K9(전장 5140㎜)이나 준대형 세단인 현대차 그랜저(전장 5035㎜)보다도 전장이 긴 편이다.
고성능차를 지향하는 제네시스 마그마 콘셉트카의 철학을 감안했을 때,기존의 큰 차체에서 더욱 역동적인 성능의 차량을 내놓는 것이 향후 개발의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
마그마는 제네시스가 품질과 주행성능을 향상시켜 고성능차를 만드는 프로젝트인‘마그마 프로그램’으로 탄생한 자동차에 붙이는 이름이다.앞서 7종의 콘셉트카 모델이 공개됐지만,이 중에는 대형 세단급 콘셉트카 모델이 포함된 적이 없었다.
앞서 공개된 콘셉트카 중에서는 부산모터쇼에서 공개된 대형 SUV 형태의‘네오룬’이 있지만,루미큐브 도박차량 B 필러가 없는‘필러리스 코치 도어’를 탑재하는 등 디자인에 더욱 주력하고 있어,루미큐브 도박마그마 시리즈와는 궤를 달리한다는 평가도 제기된다.
앞서 제네시스가 모터쇼와 레이싱 대회를 통해 공개된 마그마 시리즈는 ▷G80 마그마 스페셜과 ▷G80 전동화 마그마 콘셉트 ▷GV60 마그마 콘셉트 ▷제네시스 X그란 베를리네타 콘셉트 ▷제네시스X그란 레이서 콘셉트 ▷GV80 쿠페 콘셉트 ▷트랙 택시 G70 등으로 준중형·중형세단과 스포츠카,SUV 등이 기반이다.고성능에 집중하는 차량 답게 비교적 작은 차체에 도입됐다.
하지만 G90급 마그마 콘셉트카는 출시와 함께 이러한 공식을 깨게 될 전망이다.송민규 제네시스 부사장은 영국 치체스터에서 열린‘2024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현장에서 “마그마 콘셉트는 6개월 후에 나올 모델에 대한 힌트를 주는 것보다는 2~3년 선행해서 한계에 도전하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게 주요 목적”이라면서 “제네시스의 역동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기존 기술들도 다양하게 튜닝하고 조정해서 새로운 차량 개발에 적용할 것”이라고 설명한 바 있다.
한편 내년도 제네시스 브랜드의 탄생 10주년을 맞은 기념 행사도 기획되고 있다.송 사장은 “(내년 기념 행사에서) 과거를 돌아보는 데 단 1% 수준의 비중만 할애하고,나머지 99%는 앞으로 10년에서 20년 후의 미래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면서 “단순히‘말뿐’인 비전 소개가 아닌 구체적인 성과를 보여줄 수 있는 자리가 되도록 구상하고 꾸며 나가겠다”고 말했다.
올해 뉴욕모터쇼와 굿우드 페스티벌을 통해 선보인 GV60 마그마 콘셉트는 고성능에 최적화된 배터리와 모터 등 차별화 요소를 갖춘 뒤 내년 3분기 공식 양산에 들어간다.우선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4분기에는 유럽 시장에서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