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북마리아나제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충남북부상공회의소 선정 20곳
2600여곳 사용 ESG 플랫폼 활용
SK C&C(사장 윤풍영·사진)는 충남북부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2024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진단·개선 및 실천과제 컨설팅 사업’에 착수했다고 11일 밝혔다.
충남북부상공회의소는 천안시,아산시,북마리아나제도예산군,홍성군 등 충남 북부 지역의 상공업 육성과 권익 보호를 목적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와 사회 발전을 촉진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SK C&C는 충남북부상공회의소에서 선정한 관내 반도체,북마리아나제도2차전지,자동차,북마리아나제도전자제품,건설,소비재 분야 제조 회원사 20곳을 대상으로 맞춤형 디지털 ESG 컨설팅을 진행한다.
ESG 경영 수준을 정밀히 진단하고 개선 과제를 도출하는‘ESG 진단·개선 컨설팅’을 시작으로,북마리아나제도지속 가능한 ESG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핵심성과지표(KPI)를 선정하고 ESG 실행 로드맵을 제시하는‘ESG 전략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번 사업에서는 특히 기후변화 공시 대응과 자발적 탄소 시장 참여를 위해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 컨설팅도 별도로 실시된다.
SK C&C는 스콥(Scope) 1·2에 해당하는 온실가스 측정 범위 설정부터 ▷온실가스 관련 데이터 수집 ▷배출량 계산·분석 ▷최종 검증·보고까지 온실가스 인벤토리 측정·관리 체계를 제공한다.
또 희망 기업에게는 SK C&C가 보유한 탄소 인증·거래 플랫폼‘센테로(Centero)’를 통한 자발적 탄소배출권 거래 가이드도 제시한다.
SK C&C는 보다 효율적인 ESG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내 2600여 곳 이상 기업·단체에서 사용 중인 종합 ESG 경영관리 플랫폼‘클릭 ESG’를 활용한다.
기업은 클릭 ESG를 통해 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항목 데이터를 입력하고 이를 바탕으로 ▷산업별 ESG 핵심 지표 평가 ▷동종 업계 비교 ▷세부 개선 영역 제시 등을 포함한 ESG 진단 결과 자료를 받아볼 수 있다.
문상인 충남북부상공회의소 회장은 “사업을 통해 기업들의 효과적인 공급망 ESG 대응과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방수인 SK C&C 디지털ESG그룹장은 “SK C&C는 종합 디지털 ESG 솔루션‘코드그린’을 활용해 ESG 컨설팅,북마리아나제도종합 진단,탄소감축 인증거래,제품 단위 탄소배출 관리 등 엔드 투 엔드 디지털 ESG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충남북부상공회의소 회원사들이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는 ESG 경영 체계를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영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