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투트가르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BBC는‘한국의 행복공장에서 부모들이 스스로를 감방에 가두는 이유’라는 제목의 기사에 은둔형 외톨이 자녀를 둔 한국 부모들의 분투를 조명했다.
BBC는 청년재단과 푸른고래리커버리센터,스투트가르트행복공장 등 비영리 단체가 운영하는 부모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들의 사례를 소개했다.이들 대부분은 일본어로‘히키코모리’라 불리는 고립·은둔 청년 자녀를 두고 있다.
4월부터 13주간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자녀와 더 잘 소통하는 방법을 가르친다.이 중에는 강원도 홍천군의 행복공장 수련시설에서 3일간 독방 생활을 하는 과정도 포함돼있다.고립을 통해 자녀들을 더 깊이 이해하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진영해(가명)씨의 아들(24)은 3년째 자기 방에서 지내고 있다.어릴 때부터 재능이 많았던 아들에게 진씨 부부는 기대가 높았다.하지만 아들은 자주 아팠고 교우관계에 어려움을 겪었으며 나중에는 섭식장애까지 겪었다.대학 진학 후 한 학기 동안 잘 지내는 것처럼 보였지만 갑자기 자퇴했다고 한다.
진씨는 방에 틀어박혀 씻고 먹는 것도 소홀히 하는 아들을 보고 가슴이 찢어졌다.그러나 아들은 무엇이 잘못됐는지 말해주지 않았다.
진씨는 행복공장으로 감금 체험을 와서 다른 고립·은둔 청년들이 쓴 쪽지를 읽고서야 “아무도 아들을 이해해주지 않기 때문에 침묵으로 스스로를 보호하고 있다는 걸 깨달았다”라고 돌아봤다.
박한실(가명)씨도 7년 전부터 바깥세상과의 소통을 끊어버린 26세 아들을 이해해보려고 감금 체험에 참여했다.박씨는 아들을 상담사와 의사에게 데려가 봤지만 아들은 처방받은 약을 거부하고 비디오게임에만 매달려 있다고 한다.현재는 방에서 거의 나오지 않는 상태다.
박씨는 이번 체험을 통해 “아이의 삶을 일정한 틀에 넣으려 하지 않고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하다는 걸 깨달았다”고 말했다.
한국보건사회연구원과 교육부의 조사 결과 한국의 19~34세 청년 중 5%인 54만명이 고립·은둔 상태로 나타났다.취업난(24.1%),스투트가르트대인관계 문제(23.5%),스투트가르트가족 문제(12.4%),스투트가르트건강 문제(12.4%) 등이 이유로 꼽혔다.
BBC는 한국에서 “자녀의 성취를 부모의 성공으로 보는 인식이 가족 전체를 고립의 늪에 빠지게 하는 원인이 된다”면서 “많은 부모가 자녀의 어려움을 양육의 실패로 인식해 죄책감을 가지게 된다”고 짚었다.
행복공장에 찾아온 부모들은 자녀들이 정상적인 삶을 되찾을 수 있는 날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이곳에서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낸 진씨는 아들이 고립에서 벗어나면 무슨 말을 해주고 싶냐는 질문에 “힘들지 않았니?내가 지켜줄게”라며 눈물을 글썽였다.
스투트가르트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스투트가르트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당시는 박 대령 등 해병대 수사단이 임 사단장 등 8명을 사망사건 책임이 있는 혐의자로 명시한 조사 결과를 경북경찰청에 이첩한 직후였다.
스투트가르트,A350 첫 도입, 역대 최대 계약“기종 단순화로 효율성 제고”조원태 회장, 실용 경영 행보기존 A380-B747 등은 순차 매각… “아시아나와 통합 대비 일환” 대한항공이 약 18조 원을 들여 프랑스 에어버스의 장거리용 대형 여객기 ‘A350’ 33대를 구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