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추천 룰렛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스타벅스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뉴욕=연합뉴스) 이지헌 특파원 = 세계 최대 커피전문점 체인 스타벅스가 미국의 패스트푸트 체인 치폴레 멕시칸 그릴의 브라이언 니콜 최고경영자(CEO)를 차기 CEO 겸 이사회 집행의장으로 선임했다고 13일(현지시간) 밝혔다.
작년 3월 이후 스타벅스를 이끌던 랙스먼 내러시먼 CEO는 실적 부진의 책임을 지고 새 CEO 발표와 함께 현직에서 물러나게 됐다.
스타벅스는 고물가와 불매운동 등 여파로 올해 들어 매출이 감소하는 등 어려움을 겪어왔다.
스타벅스는 지난해 10월 발발한 가자지구 전쟁에서 이스라엘을 지지하고 이스라엘 정부와 군에 자금을 댄다는 주장이 퍼지면서 불매 운동의 직격탄을 맞은 바 있다.
지난해 3월 내러시먼 CEO 취임 이후 스타벅스 주가는 전날까지 20% 넘게 떨어졌다.해당 기간 미 증시는 강세장을 이어왔다.
니콜 신임 CEO는 2018년부터 치폴레를 이끌어 오며 경영 혁신을 성공적으로 주도해왔다는 평가를 받는다.그의 CEO 재임 기간 치폴레의 이익이 약 7배 늘었으며 주가는 약 800% 상승했다고 스타벅스는 전했다.
멜로디 홉슨 현 스타벅스 이사회 의장은 "브라이언의 경이적인 경력이 모든 것을 말해준다"며 "그는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혁신 및 성장을 주도하는 입증된 경력을 가진 문화 전달자"라고 말했다.
하워드 슐츠 전 스타벅스 CEO도 "브라이언의 리더십에 오랜 기간 감탄해왔다"며 "그가 전환점에 있는 스타벅스에 필요한 리더라고 믿는다.나는 그를 존중하고 전폭적으로 지지한다"라고 말했다.
앞서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은 행동주의 헤지펀드인 엘리엇 매니지먼트(이하 엘리엇)와 스타보드 밸류가 최근 스타벅스 지분을 확보하고 주가 부양을 위한 경영혁신을 요구해왔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다만,점심추천 룰렛니콜 신임 CEO의 임명이 행동주의 투자자들과의 논의를 반영한 것은 아니라고 홉슨 의장은 WSJ에 말했다.
한편 경영진 교체 소식에 이날 오전 10시 15분(미 동부시간 기준)께 스타벅스 주가는 장중 전장 대비 20% 급등했다.반면 치폴레 주가는 장중 10%대 급락했다.
점심추천 룰렛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점심추천 룰렛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앞으로 하이브는 어떤 입장을 밝힐까요?[박주희] 배임죄가 성립되려면 민 대표는 하이브의 이사가 아니고 어도어의 대표이사잖아요.
점심추천 룰렛,발표된 12명의 단수공천자 중 11명은 현역의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