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도벽 도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외교 해법 주장한 푸틴,김정은에 그 메시지 전해야"
"누구도 러시아에 우크라 침략 돕는 도구 제공 안돼"
커린 잔피에어 미 백악관 대변인은 18일(현지시각) 백악관 정례브리핑에서 푸틴 대통령 방북과 관련해 "푸틴과 시진핑이 지난달 공동성명에서 한반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정치적,도벽 도박외교적 수단이라고 재확인한 것을 주목한다"며 "푸틴이 이번 회담에서 김정은에게 이러한 메시지를 전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푸틴 대통령은 지난달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회담한 뒤 한반도와 관련해 "정치·외교적 수단이 한반도의 모든 문제를 해결하는 유일한 출구"라는 공동성명을 발표했는데,도벽 도박이를 가져와 북한 압박에 나서도록 촉구한 것이다.
백악관은 북한과 러시아의 군사협력 심화 가능성에는 거듭 우려를 표했다.
잔피에어 대변인은 "러북 협력 심화는 한반도 평화와 안정을 유지하고,세계 비확산 체제를 지지하며,도벽 도박유엔 안전보장이사회 결의안을 준수하고,도벽 도박러시아 침략에 맞서 자유와 독립을 방어하는 우크라이나인들을 지지하는데 관심있는 모두가 크게 우려해야할 현상"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는 잔인한 우크라이나 전쟁이 계속되도록 북한이 러시아에 무기를 제공하는 동안 우리가 계속 경고해왔던 것"이라며 "어떤 국가도 우리가 우크라이나에서 보는 것처럼 침략 전쟁을 촉진하는 도구를 제공해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러시아는 유엔 헌장을 노골적으로 위반하고 국제체제를 약화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우리는 매우 주시하고 있으며,계속해서 그렇게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푸틴 대통령은 현지시간으로 19일 새벽 평양을 통해 북한에 입성했다.이후 공식 환영식과 정상회담 등에 나선다.푸틴 대통령의 북한 방문은 2000년 이후 24년 만이며,김 위원장 체제에선 처음이다.
북한과 러시아는 이번 정상회담을 계기로 양국간 포괄적 전략동반자협정을 체결할 예정이다.또한 북한의 무기 지원이 확대되고,도벽 도박러시아가 북한에 기술이나 장비 등을 지원할 가능성이 있다.
잔피에어 대변인은 북한이 러시아로부터 넘겨받게 될 무기제공 대가와 관련해 "그점은 분명히 우리가 우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패트릭 라이더 미 국방부 대변인도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북한이 탄약과 무기를 러시아에 제공해 불법적이고 도발적인 전쟁을 지속하는 것을 돕는 것을 여러분들도 잘 알고 계실 것"이라며 "이 문제를 계속 주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북한과 러시아간 자동 군사개입 협정 체결 가능성이 제기되는 것에 대해서는 "러북간 구체적인 협정에 대해서는 얘기하지 않겠다"며 "우리 초점은 역내 안보와 안정을 증진하고 한국,일본과의 동맹을 지원하는 확장억제 노력에 계속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최근 폴 러캐머라 주한미군사령관이 한국의 대북확성기 사용에 우려를 표했다는 보도와 관련해서는 "주한미군에 문의하라"며 "한미가 한반도의 안보 우려와 위협을 해결하기 위해 매우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고 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