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강원 랜드 사이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기재부 경제장관장관회의서 발표
2027년까지 200곳 공공기설 개방
공유누리에서 지역 검색·예약 가능
정부가 청년들의 결혼비용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공공기관 등이 보유한 강당 등 예식공간을 제공한다.
정부는 26일 경제관계장관회의를 열고‘공공시설 추가 개방을 통한 청년 맞춤형 예식공간 제공방안’을 발표했다.
이는 예비부부들이 개성을 담은 특별한 결혼식을 올릴 수 있도록 지자체·공공기관 등이 보유한 시설을 맞춤형 예식공간으로 제공하는 방안이다.기존에도 예식공간 제공이 됐는데 이번에 국립중앙박물관,국립현대미술관 등 국립시설 5개소,국립공원 야외공간 10개소,세종 호수공원 등을 포함한 48개 공간을 신규 개방하기로 했다.
또 청년이 원하는 공간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2027년말까지 200개소 이상의 공공시설을 예식공간으로 개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런데 예비부부들은 원하는 지역에 어떤 공간이 개방돼 있는지 잘 몰랐다.이에‘공유누리’홈페이지에서 통합 검색·예약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번에 신규로 개방하는 공공시설 중 부산에 위치한 곳은 한국남부발전의 BIFC4층 강당과 한수원의 고리본부 홍보관 멀티공연장이 포함돼 있다.다만 이들 예식장은 오는 10월 이후부터 개방한다.
이와 함께 부산 여성회관 소회의실,여성문화회관,강원 랜드 사이트부산시민공원,서구청 다목적홀,강원 랜드 사이트영도구청 대강당,강원 랜드 사이트남구청 구민광장 등 부산의 11곳은 7월 1일부터 공유누리로 예약할 수 있다.
‘공유누리’홈페이지에서‘예식‘웨딩’등 키워드를 입력하면 전국의 공공 예식공간을 한 번에 검색할 수 있고‘우리마을 예식공간 대관’테마지도를 통해 원하는 지역의 공공 예식공간 및 하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주차장 등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또 각 시설별 이용금액,수용인원,피로연 가능 여부 등 상세한 정보를 조회한 후 원하는 장소와 대관 일자를 선택해 예약할 수 있다.
오는 7월 1일부터 국립공원과 지자체 시설 등 80개소에 대한 검색·예약서비스를 제공하고,추후 공공기관 시설 등 60여개 공간도 추가할 예정이다.
아울러 예비부부가 식장 장식과 식음료 제공 업체를 별도로 검색해야 하는 불편함이 없도록 지역별 관련 업체에 대한 정보도 안내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