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현대 울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올 2분기 매출 21.7조·영업익 1.19조…시장전망 상회
매출,전년比 8.5%↑…영업익,전년比 61.2%↑
LG전자가 5일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21조 7009억 원,울산현대 울티영업이익 1조 1961억 원의 잠정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시장 기대치를 뛰어넘어 역대 2분기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2분기 LG전자의 실적 컨센서스(각 증권사 실적 전망치 평균)는 매출 21조3258억원,영업이익 9981억원이다.
특히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61.2% 올라 2분기 기준 1조 원을 처음으로 넘겼다.매출액도 전년 동기 대비 8.5% 올랐다.
직전 분기를 합친 상반기로 비교해 보더라도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5.9%,울산현대 울티영업이익은 13% 올랐다.LG전자의 상반기 매출액은 3년 연속으로 40조 원을,영업이익은 4년 연속으로 2조 원을 상회했다.
LG전자는 올 2분기 주력 사업과 미래 성장사업이 균형 잡힌 질적 성장을 지속했다고 밝혔다.
2분기는 계절적 성수기를 맞은 에어컨 사업이 실적에 기여했고,특히 AI를 탑재한 휘센 스탠드 에어컨 6월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80% 이상 늘었다.
전장(자동차 전기·전자 장비) 사업은 프리미엄 제품 판매 비중을 확대하는 동시에,LG 알파웨어 솔루션을 선보이는 등 완성차 업체의 SDV(소프트웨어 중심 차량) 전환에 발맞춰 미래기술 분야에도 대응하고 있다고 LG전자는 전했다.
홈 엔터테인먼트사업은 LCD 패널 등 원가상승 요인이 이어졌으나 유럽 등 선진 시장의 프리미엄 올레드 TV 판매가 점진 회복 추세다.webOS 콘텐츠/서비스 사업이 실적 기여도를 높이고 있다고 LG전자는 부연했다.
비즈니스솔루션 사업은 온디바이스 AI(인공지능) 노트북 'LG 그램'과 세계 최초 해상도/주사율 가변형 게이밍 모니터 등 프리미엄 IT 제품을 선보이며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상업용 디스플레이에 AI를 적용하는가 하면,전자칠판 등 맞춤형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제품들로 에듀테크 시장 공략에도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LG전자는 로봇과 전기차 충전 등 유망 신사업의 조기 전력화 노력도 지속해 나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LG전자는 지금까지의 방식에 머무르지 않고 미래 지향적 구조로 변화하려는 사업 체질개선과 사업방식의 변화 노력을 가한 것이 호실적에 기여한 것으로 보고 있다.
LG전자는 기업간거래(B2B) 사업이 꾸준한 성장을 이어가며 사업의 체질변화를 견인하고 있다고 전했따.특히 최근 AI가 산업의 변곡점으로 부상한 가운데,칠러(냉동기) 등을 앞세우는 냉난방공조(HVAC) 사업은 AI 인프라에 해당하는 후방산업 영역에서 추가 성장기회가 열리고 있어 향후 전망도 긍정적으로 LG전자는 평가하고 있다.
또 다른 B2B 성장의 축을 담당하는 전장 사업은 일시적 전기차 수요 둔화에도 불구하고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전기차 구동부품 △차량용 램프 등 전기차와 내연기관차를 아우르는 포트폴리오와 그간 확보해 온 수주 물량을 기반으로 안정적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고 LG전자는 전했다.
기업-개인간거래(B2C) 사업에서는 소형가전부터 대형가전에 이르는 총 22종 제품을 대상으로 초기 구매부담을 낮추고 서비스를 결합해 지속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한 구독 사업을 펼치는 것이나 전 세계에 판매된 수억 대 제품을 플랫폼으로 활용하는 콘텐츠/서비스 사업과 같이 새로운 방식의 사업 모델이 시장 불확실성과 성장의 한계를 돌파하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고 LG전자는 자평했다.
LG전자는 이런 고객 관계 중심의 사업방식 변화에 보다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최근 스마트홈 플랫폼 기업 앳홈(Athom) 인수를 마무리한 만큼,TV에 이어 생활가전 사업에서도 개인화,울산현대 울티서비스화 관점의 변화를 본격 추진해 나간다.특히 가전 사업은 공간 솔루션 중심의 사업 패러다임 전환이나 고객을 배려하고 공감하는 '공감지능 가전' 확대에도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한편 전 세계 28개국에 3,울산현대 울티500개 이상의 채널을 무료로 제공하는 webOS 대표 콘텐츠 'LG 채널' 사용자 수는 5천만을 넘어섰다.LG전자는 webOS 콘텐츠/서비스 사업 영역을 TV에서 IT,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등으로 확장하고 있다.
이번에 발표한 잠정실적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에 의거한 예상치다.LG전자는 이달 말 예정된 실적설명회에서 2024년 2분기 연결기준 순이익과 각 사업본부별 실적을 발표할 계획이다.
울산현대 울티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울산현대 울티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그는 이어 이더리움 현물 ETF의 승인과 관련해 "언젠가는 (승인이) 될 것"이라면서도 "게리 겐슬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이 이를 지연시키기 위해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울산현대 울티,하이퍼클로바X는 한국어에 최적화된 거대언어모델로 한국어 데이터를 챗GPT보다 6500배 더 학습한 결과 자연스러운 한국어 표현이 가능하고 한국의 법과 제도, 문화적 맥락에 따른 소통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