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북아일랜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트럼프,의회 폭동 이후 약 3년 만에 의회 인근 방문
공화당 상하원 의원들에게 소득세 폐지 가능성 언급
대신 관세 인상으로 부족한 세수 메워
애플 팀 쿡 등 기업인들에게는 법인세 인하 약속
[파이낸셜뉴스] 11월 대선까지 약 5개월 앞둔 미국의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정·재계 지도자들과 만나 소득세 폐지 및 각종 기업 규제 완화를 시사했다.재임 당시에도 '미국우선주의'를 강조했던 트럼프는 부족한 세금을 수입품 관세 인상으로 충당할 계획이다.
지난 2021년 1월 6일 미 국회의사당에서 트럼프 지지자들이 벌인 폭동 당시 폭력을 조장했다는 혐의로 형사 기소당한 트럼프는 자신의 생일을 하루 앞둔 13일(현지시간),북아일랜드미 워싱턴DC 국회의사당 인근에 도착했다.퇴임 직후 플로리다주 자택으로 돌아갔던 트럼프는 폭동 사건 이후 약 1년 반이 지난 2022년에 워싱턴DC를 방문했으나,국회의사당 인근을 방문한 것은 폭동 이후 약 3년 만에 처음이다.트럼프는 13일 오전에 의사당 주변 공화당 전용 클럽인‘캐피탈 힐 클럽’에서 공화당 하원의원들과 조찬을 진행했다.그는 같은날 의사당 주변 전국공화당상원위원회 건물에서 공화당의 미치 매코널 상원 원내대표(켄터키주) 및 다른 상원의원들과 만났다.공화당 의원들은 이날 트럼프에게 생일 선물을 건네는 등 열렬한 지지를 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