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LL 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하반기부터 내년까지 게임 IP 기반 후속작 10여종 국내외 진출유명 게임의 지식재산권(IP)을 계승한 신작이 하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출시되는 가운데,형만한 아우가 탄생할지에 시장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주요 후속작들을 보면 전작의 세계관은 계승하지만,LLL 롤장르 변화와 글로벌 트렌드에 맞춘 과금 구조 등으로 경쟁력을 갖춘 게 공통점이다.
16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넥슨,넷마블,웹젠,카카오게임즈,컴투스 등이 자체 게임 IP를 계승한 신작 서비스 준비에 팔을 걷어 붙였다.
엔씨소프트는 블레이드앤소울 시리즈 최신작 '호연'과 '아이온2'를 개발 중이라면,넥슨코리아는 던전앤파이터 IP 기반 '퍼스트 버서커: 카잔'과 '마비노기모바일' 등을 준비 중에 있다.
이중 '호연'은 오는 28일 한국·대만·일본에 동시 출시돼 흥행을 시도한다.호연은 수집형RPG 재미에 MMO 필드에서 경험할 수 있는 PvE 콘텐츠 등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스위칭RPG다.엔씨표 MMORPG 장르에 탈피한 변화인 셈이다.
특히 이 게임은 특정한 캐릭터만 집중적으로 육성해 플레이하는 것이 아닌,덱 기반 전략 전투 콘텐츠와 몰락한 가문의 부응을 이끄는 RTS 요소 등을 융합해 차별화를 꾀했다는 평가다.
'퍼스트 버서커: 카잔'은 세계적인 인기 게임 던전앤파이터를 만든 네오플의 차기작이자,넥슨코리아의 서비스 기대작으로 꼽히는 신작이다.
내년 출시를 목표로 한 이 게임은 높은 수준의 그래픽 연출성에 강력한 액션성을 강조했으며,다음 주 독일서 개최되는 게임스컴2024에 출품돼 흥행성을 검증받는다.
또 넷마블은 SF MMORPG 'RF온라인 넥스트'와 수집형RPG '데미스리본'을 연내 선보인다고 밝힌 상태다.두 게임은 각각 'RF온라인'과 '그랜드크로스'의 IP를 담은 신작으로 요약된다.
웹젠은 '뮤모나크2',플레이위드코리아는 '로한2',위메이드는 '레전드 오브 이미르',LLL 롤위메이드플레이는 '애니팡 매치 라이크'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전 예약에 돌입한 모바일 MMORPG '뮤모나크2'는 뮤모나크의 후속작이라면,'로한2'는 2005년 출시작 '로한 온라인'의 정통성을 잇는 신작이다.'레전드 오브 이미르'의 경우 미르 IP를 북유럽으로 재해석한 신작으로 알려졌다면,'애니팡 매치 라이크'는 퍼즐 게임 대표격인 '애니팡' 시리즈 최신작으로 요약된다.
플레이위드코리아는 오는 27일 '로한2'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하고,LLL 롤세부 게임 내용과 사업 계획 등을 공개한다는 계획을 밝혀 눈길을 끌기도 했다.이 게임의 사전 예약이 이달부터 시작된다면,이르면 다음 달에는 출시일이 확정될 것으로 보인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카카오게임즈와 컴투스 등도 자체 게임 IP의 영향력 확대를 위해 신작을 꺼낸다.
카카오게임즈는 자회사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발할라 서바이벌'과 퍼블리싱작 '패스 오브 엑자일2'의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발할라 서바이벌'은 오딘 IP를 계승한 다크판타지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장르라면,'패스 오브 엑자일2'은 전작과 같은 핵앤슬래시 액션RPG 장르다.
컴투스는 글로벌 인기작 '서머너즈 워'의 최신작 '서머너즈워 : 레기온'을 개발 중이다.이 게임은 방치형RPG 장르로,이르면 내년 1분기에 출시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주요 게임사들이 자체 보유한 게임 IP를 계승한 후속작을 하반기부터 내년까지 순차적으로 선보인다"며 "이달 블레이드앤소울 IP 기반 호연이 출시된다면,로한2와 뮤모나크2,레전드 오브 이미르,카잔 등 흥행이 예상되는 신작이 쏟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LLL 롤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
LLL 롤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바이러스와 싸우는 ‘항바이러스제’ 한우물을 파서 글로벌 톱10 제약사 반열에 오른 드라마틱한 성장 이력 때문이다.
LLL 롤,총선은 YTN 뉴스 속 생생한 현장 스케치 [뉴스케치]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