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로즈버드 립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한화자산운용은 국내 고배당주에 투자하는 상장지수펀드(ETF)인‘아리랑(ARIRANG)고배당주’의 순자산총액이 4000억원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ARIRANG고배당주’ETF의 순자산총액은 이달 3일 기준 4000억원을 넘어섰다.올 초 2000억원 수준이었던 순자산총액이 약 6개월 만에 2배가량 늘어난 것이다.
‘ARIRANG고배당주’ETF는 국내 고배당주에 투자하는 ETF 중 최대 규모 상품이다.지난 5월 분배 주기를 월 단위로 변경했고,로즈버드 립밤최근 5년 평균 5.2%의 분배율을 기록하고 있다.분배금 재투자를 감안한‘ARIRANG고배당주’의 기간별 수익률은 최근 1개월 5.9%,로즈버드 립밤6개월 30.7%,1년 40.2%로 집계됐다.
한화운용 측은 최근 기획재정부가 배당을 늘린 기업 주주에게 분리과세 혜택을 부여해 배당소득세를 감면해 주는 방안을 추진하는 것이 배당 ETF 투자에 유리하다고 설명했다.기재부는 배당 증가분에 한해 2000만원 이하 배당소득에 대해서는 기존 14%에서 9%로 원천징수 세율을 낮추기로 하고,2000만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기존에 종합과세 하던 것을 종합과세 또는 25% 세율의 분리과세 중 선택할 수 있도록 세법 개정안을 추진할 계획이다.
‘ARIRANG고배당주’는 유동 시가총액 상위 200종목 중 예상 배당 수익률 상위 30위 이내의 고배당 종목들을 선별해 투자한다.과거 배당 수익률이 아닌 미래 예상 배당 수익률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으로,매년 높은 수준의 배당이 기대되는 종목들로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변경하고 있다.
지난 3일 기준 비중 상위 10개 보유 종목은 우리금융지주,기업은행,동양생명,현대해상,SK텔레콤,하나금융지주,로즈버드 립밤KT&G,삼성증권,BNK금융지주,기아 등이 있다.
금정섭 한화자산운용 ETF사업본부장은 “적극적으로 배당을 확대하는 기업과 주주 모두에게 세제 혜택을 주겠다는 정부의 추진 방안은 국내 배당주의 주가 흐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