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아디다스 자포나 트랙탑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8일부터 19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북한 평양을 국빈 방문합니다.이 같은 내용을 러시아와 북한이 동시에 발표했습니다.
러시아 국영 통신인 타스는 17일 오후 8시 8분 쯤 크렘린궁 관계자를 인용해 “푸틴 대통령이 18~19일 이틀 간 북한을 국빈 방문한다”고 보도했습니다.이번 방문의 배경에 대해서는 “김정은 북한 지도자의 초청이며 두 사람의 만남은 지난해 9월 김 위원장의 러시아 방문 이후 처음”이라고 밝혔습니다.이에 앞서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대통령이) 매우 바쁘고 역동적인 한 주를 보낼 것”이라고 예고하기도 했습니다.
북한 역시 같은 시각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푸틴 동지가 18~19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을 국가 방문하게 된다”고 보도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의 방북은 2000년 7월 19∼20일 이후 24년 만입니다.지난 달 5월 다섯 번째 임기를 시작한 푸틴 대통령은 중국(5월 15~16일),아디다스 자포나 트랙탑벨라루스(23~24일),아디다스 자포나 트랙탑우즈베키스탄(26~28일)에 이어 북한을 방문하는 것입니다.
전문가들은 두 사람이 무기 거래와 기술 이전 등 군사 밀착 행보를 보일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신원식 국방부 장관은 17일(현지 시간) 미 블룸버그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우크라이나와 전쟁을 벌이는 러시아는 승기를 잡기 위해 북한에게 많은 군수품과 탄도미사일을 요구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신 장관은 “최근 군사정찰위성 발사를 실패한 북한은 러시아로부터 새로운 로켓 엔진 기술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