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챔피언스리그 레버쿠젠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이달 19일부터…제주도·여수·통영 인근 섬 지역 대상
(서울=뉴스1) 서장원 기자 = 삼성전자(005930)가 이달 19일부터 제주도·여수·통영의 인근 섬 지역을 대상으로 갤럭시Z 폴드·플립6 '드론 배송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모바일 제품의 드론 배송 서비스는 국내 최초다.
드론 배송 서비스는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드론실증도시 구축 사업'과 협업을 통해 진행된다.지자체별로 구축돼 있는 드론 기기,이착륙 존,챔피언스리그 레버쿠젠관제 시스템 등 드론 배송 인프라를 활용해 운영한다.
드론을 배송에 활용하면 선박 운항 종료 후 물류 취약 시간에도 배송이 가능하다.제품 배송 기간도 약 7일에서 1일로 대폭 단축될 예정이다.또한 도서 지역 소비자가 매장을 방문해 구매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어 고객 편의성도 대폭 개선된다.
드론 배송 서비스는 지난 6월 제주도에서 시범 운영됐으며,챔피언스리그 레버쿠젠7월 19일부터 본격 운영된다.향후 적재 중량 10㎏ 이하의 스마트폰,태블릿,버즈,워치 등 갤럭시 모바일 품목 중심으로 배송 제품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제주에서는 제주도 내 상모리·금능 등의 드론센터에서 이륙해 가파도,챔피언스리그 레버쿠젠마라도,챔피언스리그 레버쿠젠비양도 등 3개의 거점으로 배송을 실시한다.여수 지역은 하화도,제도,챔피언스리그 레버쿠젠송도 등이며 통영 지역은 비산도,좌도,챔피언스리그 레버쿠젠만지도 등 10여 개 이상 지역에 순차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앞으로도 AI 시대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소비자의 편의와 권익 향상을 위한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를 지속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