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루 이스케이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서울=연합뉴스) 오기웅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이 5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2024 한-아프리카 청년 스타트업 포럼'에서 참석자들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앞줄 오른쪽 네번째부터 오기웅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제시카 알루포 우간다 부통령,아메드 하차니 튀니지 총리,여운기 한·아프리카재단 이사장.2024.6.5 [중소벤처기업부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성도현 기자 = 한·아프리카재단(이사장 여운기)은 5일 외교부와 함께 종로구 포시즌스호텔서울에서 '2024 한-아프리카 청년 스타트업 포럼'을 열고 한국과 아프리카 간 협력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재단에 따르면 한국과 아프리카 간 정책과 정보 교류 등을 목적으로 한 포럼은 '한-아프리카 정상회의' 부대행사로 개최됐다.
아메디 하차니 튀니지 총리,제시카 알루포 우간다 부통령,클로데테 이레레 르완다 교육부 국무장관 등 아프리카 고위급 정부 관계자와 스타트업 관계자,클루 이스케이프투자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여운기 이사장은 개회사에서 "한국과 아프리카의 미래 협력을 논의할 때 청년 스타트업을 빼놓을 수 없다"며 "기술 스타트업 협력 프로젝트 추진,클루 이스케이프스타트업 지원정책 투자 촉진 등이 확대된다면 한국과 아프리카는 스타트업 생태계 동반 성장을 위한 가장 믿음직한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아프리카재단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오기웅 중기부 차관은 환영사를 통해 "혁신성과 성장 잠재력이 큰 아프리카와 새로운 방식으로 협력하며 상생해 나가야 한다"며 "한국의 혁신 기술 스타트업들이 아프리카 기업들과 함께 발전하면서 현지 스타트업 생태계 확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하차니 총리의 기조연설에 이어서는 한국과 아프리카의 스타트업 정책,클루 이스케이프스타트업 성공사례,클루 이스케이프스타트업 투자 동향 등을 소주제로 한 3개 세션이 진행됐다.
재단은 아프리카 창업아이디어대회,유니콘 엑셀러레이션 사업,클루 이스케이프범부처 글로벌엑셀러레이팅 기후테크 지원사업 등을 통해 국내 청년 스타트업의 아프리카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재단 관계자는 "지난 3일에는 아프리랩스 및 탄자니아 스타트업협회와 업무협약을 맺었다"며 "한국과 아프리카의 청년 스타트업 상생 협력을 위한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클루 이스케이프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클루 이스케이프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최근 북한이 북일 정상회담 가능성을 타진한 데 대한 일본 측의 평가를 공유하는 한편, 우리 측은 북일 접촉에 대한 정보 교환의 중요성을 강조할 가능성도 있다.
클루 이스케이프,그 어르신은 또 “잘은 모르지만 오페라 한 편 보려면 몇십만 원을 줘야 한다는데 무료로 볼 수 있으니 우리 같은 사람도 오페라를 즐길 수 있는 것 아니냐”며 “‘남몰래 흐르는 눈물’(곡명은 정확하게 기억하지 못하고 선율을 흥얼거렸다) 노래를 직접 들을 수 있는 ‘사랑의 묘약’ 공연도 꼭 보고 싶다”고 전했다.